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월드컵] 한국 역전하면 '16강 진출'... 우루과이, 가나에 2-0 완벽한 리드 (전반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월드컵특별취재팀 박대성 기자] 우루과이가 가나에 완벽한 리드를 잡았다. 전반에 두 골을 넣으면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우루과이는 3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가나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2-0으로 이기고 있다.

우루과이는 최전방에 펠리스트리, 수아레스, 누녜스 스리톱을 꺼냈다. 허리에서 발베르데, 데 아라스카에타, 벤탄쿠르가 뛰었다. 포백은 올리베라, 코아테스, 히메네스, 바렐라였고, 골키퍼 장갑은 로체트가 꼈다.

가나는 이냐키 윌리엄스 원톱이었다. 아이유 형제와 쿠두스가 2선에서 화력 지원을 했고 사메드와 파티가 수비형 미드필더에서 포백을 보호했다. 수비는 바바, 살리수, 아마테이, 세이두였고, 골문은 아티-지기가 지켰다.

양 팀은 팽팽했다. 우루과이는 중원에서 최대한 볼을 지키며 가나를 흔들었다. 전반 17분 가나에 결정적인 기회가 왔다. 쿠두스가 박스 안에 침투하는 과정에서 골키퍼와 충돌했고 비디오판독시스템(VAR) 결과 페널티 킥이 선언됐다. 아이유가 골문으로 밀어 넣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우루과이는 전반 23분 누녜스가 감각적인 슈팅으로 가나 골망을 노렸다. 하지만 가나가 다급하게 걷어내 득점하지 못했다. 우루과이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25분 데 아라스카에타가 골망을 뒤흔들었다. 전반 31분에도 또 득점하며 가나를 무너트렸다. 전반전 추가 시간은 8분. 우루과이의 완벽한 리드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