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카타르 월드컵] 尹, 한국 16강 진출에 "투지·열정으로 국민에게 큰 감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윤석열 대통령 페이스북에 월드컵 16강 진출 축전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3일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축하하며 승패를 넘어 대한민국 축구의 가능성을 온 세상에 보여주길 기대한다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2022.12.3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eong@yna.co.kr/2022-12-03 02:21:21/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포르투갈에 2-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16강에 진출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대표팀에 축전을 통해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올린 축전에서 "도전은 다시 시작된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어 "선수 여러분, 감독과 코치진 여러분, 투지와 열정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말미에 "그동안 준비한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시라. 경기를 즐기시라"며 "지금까지 그랬듯이 승패를 넘어 대한민국 축구의 가능성을 온 세상에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저도 함께 응원하겠다. 파이팅"이라고 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이날 오전(한국시간) '유럽 강호'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두면서 16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 지난 2010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회 이후 12년 만이다. 이날 한국은 전반 5분 포르투갈에 선취골을 내줬지만, 전반 27분 김영권(울산)의 동점골, 후반 46분 황희찬(울버햄프턴)의 역전골로 승부를 뒤집었다.

아주경제=홍승완 기자 veryh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