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푸틴, 계단서 넘어져 속옷에 용변”...건강이상설 또 확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건강 이상설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다만 정보의 신빙성이 높지 않아 서방 주류 언론은 건강 이상설에 거리를 두고 있다.

3일(현지 시각) 뉴스위크 등에 따르면 반(反) 푸틴 성향의 ‘제너럴SVR’ 텔레그램 채널은 지난 1일 “푸틴 대통령이 계단에서 넘어진 후 고통을 참지못해 속옷에 대변을 보는 실수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제너럴SVR은 푸틴 대통령이 서방의 제재로 인한 경제적 피해와 목표에 크게 미치지 못한 야전 상황 등을 보고받고 기분이 상한 가운데 관저 계단에서 넘어졌다고 했다. 매체는 푸틴 대통령이 쓰러지면서 꼬리뼈가 직격당하자 고통을 참지 못하고 속옷에 대변을 배출했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당시 관저 의료진이 푸틴 대통령을 욕실로 데려가 씻긴 뒤에야 진료를 할 수 있었다는 정황을 전했다. 다만 직접적인 증거를 제시하지는 않았다.

영국 더선과 미러, 미국 뉴욕포스트 등은 푸틴 대통령의 건강이상설을 비중 있게 보도했다. 다만 뉴스위크 등은 제네럴SVR에 게재된 내용을 사실로 인용하는 것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보도했다.

앞서 외신들이 보도한 푸틴 대통령의 췌장암 환자설, 암 수술설, 초기 파킨슨병 진단설, 조현병 진단설 등도 상당 부분 제너럴SVR 채널의 주장을 인용한 경우가 많았다. 푸틴 대통령의 건강 이상설은 꾸준히 제기됐지만 구체적인 증거가 드러나지는 않았다.

제너럴SVR은 푸틴 대통령의 측근과 연락이 닿는 전직 러시아 정보요원이 운영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운영자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는 제시하지 않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4월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오른손으로 책상을 꽉 붙들고 있다. 서방언론을 중심으로 푸틴 대통령이 떨리는 손을 감추려고 책상을 잡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연합뉴스


지난 4월에는 푸틴 대통령이 테이블 모서리를 오른손으로 꽉 붙들고 발을 까딱거리는 모습이 포착돼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달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도 발에 경련을 일으키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푸틴 대통령이 공개석상에서 종종 불편한 표정이나 몸짓을 보일 때마다 건강이상설이 확산되고 있지만 구체적인 병명 등이 입증된 바는 없다.

러시아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의 건강이상설을 공식적으로 부인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카자흐스탄 대통령을 만난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의 발이 경련을 일으키거나 그가 왼손으로 오른팔을 잡고 있는 모습을 보여 푸틴이 파킨슨 병을 앓고 있다는 추측이 다시 제기됐다고 28일(현지시간) 더 선이 보도했다. 출처=euronews 유튜브 캡처,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푸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