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슈룹' 최원영 "복식+무릎 연기, 여기저기 관절 통증"(일문일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몰입도 높이는 묵직한 카리스마→호평 속 종영

더팩트

배우 최원영이 드라마 '슈룹' 종영 소감을 전했다. /사람엔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배우 최원영이 tvN '슈룹'의 종영 소감을 전했다.

최원영은 지난 4일 종영한 tvN 드라마 '슈룹'(극본 박바라, 연출 김형식)에서 지덕체를 갖춘 성군이지만 정통성에 대한 콤플렉스를 지닌 이호 역을 연기했다. 대비(김해숙 분)와 중전 화령(김혜수 분)을 비롯한 수많은 대신들 사이에 놓인 이호의 복잡한 감정을 능숙하게 풀어내며 호평을 얻었다.

최원영은 "작품의 제목처럼 모두가 서로의 큰 우산 아래서 동고동락했던 현장이었다. 뜨거운 열정과 서로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던 그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호 캐릭터에 대해 "신중함과 고뇌를 담고 있어야 할 역할이었고, 어려움을 감내해야 하는 자리였기에 매 신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역할에 임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김혜수 선배님, 김해숙 선생님, 김의성, 장현성, 권해효 선배님을 비롯한 모든 동료 배우분들과 연기하는 매 순간이 배움이었고 함께 할 수 있어서 감격스러웠다. 열두 명의 왕자 역을 맡은 후배 배우들도 각자 맡은 역할에서 최선을 다해주었고 서로를 배려해준 덕분에 현장 분위기가 정말 좋았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최원영은 드라마 '슈룹'으로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한층 더 견고하게 정립하며 그간 쌓아온 자신의 연기 내공을 여실히 드러냈다. 극을 아우르는 묵직한 카리스마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최원영이 앞으로 보여줄 또 다른 모습에도 기대가 모인다.

더팩트

최원영은 '슈룹'에서 지덕체를 갖춘 성군이지만 정통성에 대한 콤플렉스를 지닌 이호 역을 연기했다. /tvN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최원영의 일문일답이다.

- '슈룹'을 마무리한 소감은?

작품의 제목인 '슈룹'처럼 모두가 서로의 큰 우산 아래서 동고동락했던 현장이었다. 하나의 목표를 위한 뜨거운 열정과 서로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던 그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모두의 땀과 노력으로 만든 드라마를 많은 시청자분들께서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더없이 애틋하고 따뜻한 마음이다. 감사드린다.

- 첫 방부터 뜨거운 화제성과 시청률을 자랑하며 승승장구했다. '슈룹'의 흥행요인을 꼽아본다면?

먼저 흥미롭고 재미있는 작품을 써주신 박바라 작가님과 그것을 한 땀 한 땀 정성스레 만들기 위해 작품에 모든 열정을 바치신 김형식 감독님, 그 안에 힘을 불어넣어 준 감사한 스태프 분들, 그리고 김혜수 선배님, 김해숙 선생님을 필두로 모든 배우분들이 혼연일체 된 마음으로 임했고, 그 마음과 정성들을 아름답게 시청해주신 시청자분들 덕이 아닐까 싶다.

- 한 나라의 군주이면서 남편이자 아들, 아버지라는 역할을 동시에 그려내야 했는데 어려움은 없었나?

이호는 질문 그대로 신중함과 고뇌를 담고 있어야 할 역할이었고, 어려움을 감내해야 하는 자리였기에 매 신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역할에 임하려 노력했다. 함께 호흡해주었던 배우분들의 진실한 연기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 같다.

- 캐릭터의 복합적인 감정선들을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중점을 둔 부분이 있었나?

사극이란 장르와 인물이 가진 위치와 자리로 인해 표현하되 표현하지 말아야 할 지점들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호 내면에 쌓인 감정들을 시청자분들에게 잘 전달해야겠다고 느꼈고, 감정의 소리에 최대한 집중하며 임하고자 했다.

- 선배 배우들은 물론, 많은 후배 배우들과 함께 호흡했다. 배우들과의 호흡은 어땠나?

김혜수 선배님, 김해숙 선생님, 김의성, 장현성, 권해효 선배님을 비롯한 모든 동료 배우분들과 연기하는 매 순간이 배움이었고 함께 할 수 있어서 감격스러웠다. 열두 명의 왕자 역을 맡은 후배 배우들도 각자 맡은 역할에서 최선을 다해주었고 서로를 배려해준 덕분에 현장 분위기가 정말 좋았던 것 같다. 모든 배우들이 더할 나위 없이 좋았고, 언제든 기회가 된다면 또다시 함께하고 싶다.

- '슈룹'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대사는?

개인적으로는 7화에서 어머니와 독대하는 장면과 대군들과의 갈등하는 장면이 이호의 마음을 많이 흔들어 놓았다. 전체적으로 볼 땐 3화의 엔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초상화를 손에 쥔 계성대군과 화령이 나란히 우산을 쓰고 빗길을 걸어가는 뒷모습은 대본에서도 울컥함이 느껴졌었는데 방송에 나온 결과물을 볼 때는 마음이 정말 뭉클했다.

-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비하인드 에피소드는?

이건 사실 보이지 않는 고충인데, 사극 특성상 배우들이 불편한 복식으로 무릎을 꿇고 앉아 오랜 시간 촬영을 지속한다. 그래서 촬영 끝무렵쯤엔 여기저기 관절 통증으로 웃지 못할 고충이 있었다. 지금은 아마 각자 회복하기 바쁘지 않을까 싶다.

- 배우 최원영에게 '슈룹'은 어떤 작품, 어떤 캐릭터로 기억될 것 같나?

배우의 시간, 나이테로 봤을 때, 왕이란 역할을 내가 이렇게 일찍 맡아도 될지,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을 했었다. 부족한 면도 있었겠지만 최고의 배우, 스태프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사랑받은 작품 안에서 함께 호흡할 수 있었다는 사실만으로도 감사함이 가득한 작품이다.

- '슈룹'과 이호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작품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모두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물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은 늘 똑같을 것이다. 시청자분들이 계셨기에 '슈룹'이 더욱 빛날 수 있었고 저 역시 과분한 사랑을 받은 것 같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짧은 시간일 수도 있지만 함께 웃고 울어주신 소중한 시간들을 깊이 간직하고 싶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