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2022 카타르] 대한민국, 이변 연출했지만 역시 브라질은 힘들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대한민국이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했지만 기세를 이어 8강까지 갈 확률은 희박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영국 스포츠 통계업체 '옵타'는 자체 수집·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시뮬레이션 결과 한국이 브라질을 잡고 8강에 오를 확률을 단 8.2%로 내다봤다.

아이뉴스24

대한민국 '캡틴' 손흥민과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의 맞대결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손흥민(사진 왼쪽)이 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하고 있다. 브라질 축구대표팀 네이마르가 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 아라비 SC 스타디움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통계업체 '538' 역시 한국이 브라질에 승리할 확률은 17%에 불과하다고 분석했으며 또 다른 미국 통계업체 '그레이스노트'도 한국의 8강 진출 가능성을 23%로 예측했다.

이번 월드컵에서 높은 적중률로 '인간 문어'라 불리는 크리스 서튼 BBC 기자 역시 "한국이 기적을 보여줬지만 브라질을 괴롭힐 만한 전력은 아니다"며 브라질의 2-0 승리를 예상했다.

이렇듯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고 FIFA 랭킹도 1위인 브라질을 대한민국이 넘어서기란 어렵다는 예측이 대다수다.

아이뉴스24

지난 6월2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친선경기가 열렸다. 한국 손흥민이 1-5로 패배한 후 브라질 가브리엘 제주스와 인사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률은 확률일 뿐이라는 것이 지난 포르투갈전에서 증명됐다. 포르투갈과의 경기 이전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확률은 단 11%였으나 대표팀은 이를 뚫고 16강에 안착했다.

또 한 번의 기적을 노리는 대한민국은 오는 6일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브라질과 16강전 맞대결을 펼친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