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대우건설, 도시 정비사업 수주액 첫 5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도급액 4746억 규모 강동구 삼익파크 재건축 시공사 선정]

머니투데이

강동구 길동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단지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올해 도시 정비사업 부문 누적 수주액 5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달성한 최대 실적(3조8993억원)보다 1조원 이상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다.

5일 정비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 강동구 길동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시공사 선정 임시총회에서 대우건설이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4개 동, 1501가구 아파트와 부대 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도급액은 4746억원이다.

이 단지는 강동구 최초로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을 적용했다. 대우건설이 제안한 단지명은 '써밋 듀 포레(Dieu FORET)'다.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그룹 저디(JERDE)가 설계를 맡아 세련되고 고급스런 외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레스트 패밀리 파크 등 5가지 테마 조성해 단지에 생동감 넘치는 자연을 담는다. 원안 대비 587평 늘어난 총 2143평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과 강동구 최초 35층 높이 스카이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한다.

이로써 대우건설은 △신길우성2차우창아파트 재건축 △서초아남아파트 소규모재건축 △원동다박골 재개발 △도마변동13구역 재개발 △안양 초원한양아파트 리모델링 △거여5단지아파트 리모델링 △고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 △창동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십정4구역 재개발 △수진1구역 재개발 △운남구역 재개발 △한남2구역 재개발 △고잔7구역 재건축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등 15개 프로젝트에서 총 5조2763억원(컨소시엄 수주는 지분 반영)의 누적 수주고를 올렸다.

대우건설은 최근 사업성이 우수한 양질의 프로젝트를 수주하기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고, '푸르지오(Prugio)'와 '써밋(Summit)'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점을 실적 호조 배경으로 꼽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조합원의 선호도에 따라 시공사가 선정되는 도시정비사업에서 5조 이상의 수주고를 올린 것은 대우건설 주거 상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위상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자료=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엄식 기자 usy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