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신생아 옷 나눔” 글 보고 나간 만삭 멕시코 여성 피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멕시코서 ‘만삭 여성 유인해 살인’ 피의자 2명 체포.멕시코 베라크루스주 검찰청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신생아 옷 무료 나눔 제안을 받고 외출했던 만삭 여성이 살해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4일(현지시간) 엘우니베르살과 엘피난시에로 등 현지 일간에 따르면 전날 멕시코 동부 베라크루스주 항구 주변 한 농가에서 로사 이셀라(20)가 숨진 채 발견됐다.

이셀라의 가족들은 “(그녀가) 지난달 30일 집을 나선 뒤 귀가하지 않았다”며 경찰에 실종 신고를 한 상태였다.

이셀라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신생아 옷 나눕니다’라는 글을 게시한 사람과 만나기로 했다며 외출한 뒤 연락이 두절된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들의 진술과 이셀라의 마지막 행적을 토대로 수사에 나선 검찰은 베로니카 ‘N’과 곤살로 ‘N’이라는 이름의 피의자 2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검거 당시 이들은 이셀라의 아이로 추정되는 신생아를 데리고 있었다. 아이는 급히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베라크루스주 검찰청은 트위터에 “2명 체포 당시 갓 태어난 아이가 함께 있었는데, 이 아이는 무사히 구조돼 관련 당국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알렸다.

검찰은 이 사건을 멕시코에서 중하게 다루는 여성 살해(페미사이드) 혐의로 분류하고 피의자 2명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멕시코 당국은 또 SNS에서 무료 나눔을 미끼로 무고한 시민을 유인해 저지르는 유사 범행에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멕시코에서는 성폭행 살해와 인신매매 등 여성을 상대로 한 페미사이드 사건이 지난 한 해 1000건 넘게 보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보희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