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강신숙 Sh수협은행장, 제주 이어 부산으로 '찾아가는' 경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지난 2일 부산경남광역본부 임직원들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수협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자율·책임경영 실천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 행장은 지난 2일 부산을 찾아 부산경남광역본부 산하 임직원들과 ‘찾아가는 현장경영’ 워크숍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현장경영’은 지난달 제주에 이어 두 번째로, 평소 은행장과의 직접 소통이 어려운 지방영업점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 행장은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2023년 경영 목표와 자신의 경영철학을 공유했다. 특히 강신숙 은행장은 논어의 한 구절인 ‘군군신신부부자자(君君臣臣父父子子)’를 인용하며 직원들에게 '네 바퀴론'을 강조했다.

네 바퀴론이란 ‘자동차가 전진하기 위해서는 네 개의 바퀴가 안정적으로 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 임직원들에게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바 본분에 충실해 자율·책임경영을 실천하자는 당부를 담았다.

아울러, 강 행장은 “안정적 수익 기반을 마련해 자생력을 갖춘 은행으로 성장하고 협동 조합은행의 정체성을 실현하자”는 경영 목표를 공유하는 한편,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강화하고 조직체계와 인력 운영의 혁신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