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준익 감독, '올빼미' 안태진 감독 응원 "놀랍고 흥미진진한 첫 작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올빼미'(감독 안태진)를 통해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안태진 감독이 사극 장인 이준익 감독의 조언으로 웰메이드 작품을 탄생시켰다.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왕의 남자' 조감독 출신 안태진 감독의 장편 상업 영화 데뷔작이다.

안태진 감독은 '올빼미' 개봉 이후 배우들의 열연을 돋보이게 하는 탄탄한 시나리오, 그리고 감각적인 연출 실력으로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안태진 감독이 '올빼미'라는 웰메이드 작품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데는 '왕의 남자', '사도', '자산어보' 등의 작품을 통해 자타공인 사극 장인으로 자리매김한 이준익 감독의 조언과 응원이 자리한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준익 감독은 안태진 감독이 영화의 시나리오를 집필하던 시기부터 아낌없는 조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빼미' 첫 촬영장을 찾아 슬레이트를 쳐주는 등 든든한 선배의 면모를 아낌없이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맹인 침술사 경수 역을 맡은 류준열의 수염 분장에 대한 의견을 주며 캐릭터의 비주얼을 더욱 섬세하게 가다듬을 수 있도록 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안태진 감독을 든든하게 지원한 이준익 감독은 최근 진행된 '올빼미' VIP 시사회에 참석해 영화를 관람하고 현대적인 연출력에 대한 극찬을 남겼다.

이준익 감독은 "안태진 감독의 첫 작품인데 놀랐다. 너무 흥미진진하다. 픽션과 팩트 사이에서 아주 절묘하게 완성도 높은 영화 웰메이드를 한 편 잘봤다"며 찬사를 보냈다.

'올빼미'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사진 = NEW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