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월드컵] '최고 스타' 조규성, 느닷없이 日 언론에 집중포화…"부적절했던 발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 최고 스타 가운데 한 명인 조규성(전북현대)이 난데없이 일본 언론과 일부 누리꾼들에게 공격을 받고 있다.

조규성은 지난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2-1로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한 직후 언론 인터뷰를 가졌다.

당시 그는 '일본의 16강 진출 소식에 영향을 받았을 것 같다'는 질문을 받았다. 이어 조규성은 "일본이 (16강에) 올라갔으니 우리도 올라가야 한다는 것보다 일본이 올라가서 솔직히 좀 얄밉기도 했다. 우리도 안 올라가면 안 된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 발언에 국내 누리꾼들은 '질문에 맞춰 대답했을 뿐인데 민감할 필요는 없다'는 반응과 '공인이면 항상 신중하게 답변해야 한다'는 의견으로 나뉘어졌다.

이 발언은 일본까지 알려졌다. 일본 축구 전문 매체 사커 다이제스트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나는 새도 떨어뜨릴 기세의 조규성이 물의를 빚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그의 자유분방한 언동이 주목받고 있다. 공개석상에서의 멘트로는 다소 경솔했다"고 덧붙였다.

조규성의 발언은 각 일본 매체로 이어졌고 일부 일본 누리꾼들은 크게 분노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커다이제스트는 "조규성은 가나전에서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멀티골을 기록했다. 그는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취재진의 유도성 질문에 걸려든 것 같다. 악의는 없을 것 같지만 공개 석상 발언으로는 부적절했다"고 밝혔다.

일본 매체 '데일리스포츠'는 "조규성은 포르투갈전에서 호날두와 언쟁하기도 했다. 그는 해외 언론에 '축구의 BTS'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조규성은 가나전에서 2골을 넣으며 순식간에 스타로 급부상했다. 5일까지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30만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