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전주대-(주)이노컨, 드론 스포츠동아리 후원 및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판철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지난 2일 대학 본관 접견실에서 ㈜이노컨과'드론 스포츠동아리 후원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 및 업무 협약식에는 박찬 ㈜이노컨 대표, 박진배 전주대 총장, 주송 LINC 3.0 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드론 산업 활성화 및 전문인력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진배 총장은"이번 ㈜이노컨의 드론 스포츠동아리 후원과 협약을 통해 드론 산업의 인적․물적 지원을 통하여 드론 인재 양성에 더욱 힘을 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노컨 박찬 대표는"전주대 졸업생으로서 드론과 관련된 사업을 하던 중 모교에 드론 스포츠동아리가 있는 것을 알고 드론 스포츠동아리의 성장과 후배들이 드론 분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 드론 스포츠동아리 학생들은 지난 7월 15~16일에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 2022 국토부 장관배 전국 드론 축구대회 챔피언십 초대 대학리그에서 2위와 3위를 수상하였고, 11월 2~3일에 진행된'제3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에서 2등과 4등 11월 4일에 진행된'제2회 드론클래쉬 캠퍼스리그'에서 1등과 2등을 받는 등 대학부 드론 스포츠 최강자로 자리매김하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