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가수 박혜경, 화가 됐다 "성대 혹 치유…나의 새로운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박혜경, 화가로 새로운 도전 예고
오는 14일부터 첫 전시회 "박혜경 노래가 그림에 있다"
한국일보

가수 겸 플로리스트 박혜경이 화가로서 첫 개인전을 연다. 모이다스튜디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겸 플로리스트 박혜경이 화가로서 첫 개인전을 연다.

박혜경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종로구 가온갤러리에서 첫 번째 개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화가 박혜경으로서 처음 개최하는 이번 개인전에는 가장 큰 규격의 100호(가로 162.2㎝) 그림 2점을 비롯해 50호(가로 116.8㎝) 2점, 그 외 10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지난 1997년 가요계에 데뷔해 ‘내게 다시’ ‘고백’ ‘주문을 걸어’ ‘너에게 주고 싶은 세 가지’ ‘안녕’ 등 수많은 히트곡들로 사랑받아온 박혜경은 플로리스트로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꽃을 그리는 화가로 데뷔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대중과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박혜경은 “노래밖에 모르던 저는 성대에 혹이 생겨 가수의 직업을 잃어버렸다. 그때 방황과 절망 속에서 꽃을 만났고, 플로리스트가 되었다. 그렇게 꽃으로 치유를 받았고 위로를 얻었다”면서 “꽃에는 놀라운 힘이 있다. 영원히 노래를 부를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꽃의 에너지로 다시 노래할 수 있게 되었다. 나를 살린 꽃 이제는 그 꽃을 그리고 있다. 저와 꽃 데이트하실래요?”라며 화가로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밝혔다.

박혜경은 이어 “저는 의도적으로 계획하고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매료된 순수 그 자체를 색으로 표현하려고 한다. 제 그림을 본 관람객들은 가수 박혜경보단 꽃의 순수에 먼저 반응한다. 제 그림인지 나중에 알고 나면 ‘박혜경의 노래가 그림에 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한다”면서 “하루 20시간을 그리는 지금의 삶이 너무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