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방탄소년단 진, 13일 육군 현역 입대 "별도 행사 無…배웅은 마음으로"[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오는 13일 특별한 행사 없이 조용히 군 입대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6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진은 병역의무의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한다"며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고 밝혔다.

빅히트 뮤직은 진의 구체적인 입대일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앞서 진은 13일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5사단으로 입대하는 사실이 알려졌다.

빅히트 뮤직은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팬들에게 입대 현장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전했다. "신병교육대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라고 강조한 빅히트 뮤직은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리고, 진을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또 "아티스트 IP를 무단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 별도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이로써 1992년생으로 방탄소년단 맏형인 진은 멤버 중 첫 번째로 입대하게 됐다. 빅히트 뮤직은 진을 시작으로 방탄소년단이 순차적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할 것이라는 계획을 지난 10월 밝혔다. 군 복무를 마친 방탄소년단 완전체 활동은 2025년 재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진 입대 관련 빅히트 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항상 방탄소년단을 아낌없이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방탄소년단 진의 군 입대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진은 병역의무의 이행을 위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합니다.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습니다.

신병교육대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입니다.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 여러분께서는 현장 방문을 삼가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진을 향한 따뜻한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아티스트 IP를 무단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에서는 아티스트 IP를 무단 활용한 상업적 행위에 대해 별도의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진이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당사도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