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집으로 와라” 호날두 벤치행에 누나·여친 ‘격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노란 조끼 호날두 - 호날두는 7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코가 간지럽나 - 호날두는 7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가 포르투갈 대표팀에서도 벤치 자원으로 쓰이자 가족들이 나섰다.

호날두는 7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주장 완장을 페프(포르투)에게 넘기고 노란색 조끼를 입고 벤치에 앉았다. 2006 독일월드컵 조별리그 멕시코와의 3차전 이후 처음있는 일이다.

호날두 없이도 포르투갈은 승승장구했다. 이날 경기에서 6-1로 대승했다. 호날두는 후반 29분에서야 그라운드를 밟았다. 10분 만에 스위스 골망을 흔들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듯했으나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없던 일이 됐다.

페르난두 산투스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 선발 제외 배경에 대해 “매 경기 전략에 맞게 선수를 기용하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외신들은 “호날두 없는 포르투갈의 조직력은 더 좋아 보였다” “포르투갈이 호날두로부터 해방됐다”라고 평가했다.

호날두는 자국 팬들에게 인사하며 대승을 자축하는 동료 틈에서 슬그머니 빠져나와 홀로 경기장을 벗어났다.
서울신문

- 호날두는 7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날두에 욕? 배은망덕하다”

이를 본 누나 카디타 아베이로는 SNS에 “대표팀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와라”고 말했다. 그는 “많은 포르투갈 사람들이 호날두에게 욕을 하고, 공격을 한다. 배은망덕하다. 포르투갈 내에서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매우 슬픈 일이다. 나는 호날두가 대표팀을 떠나 집으로 와 우리 옆에 안기를 원한다. 우리는 호날두가 그동안 성취한 것들을 말해줄 것이다. 호날두에게 모든 것이 괜찮다고 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더 이상 호날두가 대표팀에 가기를 원하지 않는다. 호날두는 충분히 고통을 받았다. 호날두가 어떤 결정을 하든 우리는 호날두와 영원히 함께 할 것이다. 호날두에게 언제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호날두를 응원했다.

여자친구 조지나 로드리게스도 거들었다. 경기장을 찾아 호날두의 모습을 지켜본 조지나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세계 최고의 선수가 90분을 뛰는 걸 보지 못했다. 팬들이 그렇게 호날두의 이름을 부르는데도 말이다”며 “산투스가 신과 손잡고 기쁨과 감동을 주길 원한다”라고 8강부터 선발로 기용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포르투갈은 8강에서 스페인을 잡고 올라온 모로코를 만난다.

김유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