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에이티즈, 日 사로잡았다…오리콘·빌보드 재팬·타워 레코드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에이티즈 [KQ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일본의 주요 차트를 석권, 열도를 달구고 있다.

9일 일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세 번째 일본 미니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패러다임’(THE WORLD EP. PARADIGM)’이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에이티즈가 이 차트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차트는 피지컬 앨범 판매량을 비롯해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산해 집계한다.

에이티즈는 이번 앨범을 발매하며 오리콘 차트에서 ‘데일리’, ‘주간’, ‘주간 합산’ 앨범 랭킹 모두 정상을 석권했다.

오리콘 차트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빌보드 재팬 주간 ‘핫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아티스트 100’ 3위까지 올라 거듭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일본 타워레코드 주간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헤럴드경제

에이티즈 [KQ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티즈의 일본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패러다임’’은 갇힌 세상을 깨고 새로운 빛을 향해 나아갈 이들의 서사를 그렸다. 타이틀곡 ‘패러다임’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되어 다채로운 음악성을 선보인다.

앞서 에이티즈는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인 치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in CHIBA)’ 공연의 티켓이 오픈되자마자 2회차 전석 매진을 이뤄내며 뜨거운 현지 반응을 입증했다. 에이티즈의 2022 하반기 월드투어 일본 공연은 오는 11, 12일 양일간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개최된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