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지붕 무너지면서 확 번져"…'축구장 면적' 태운 러 쇼핑몰화재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일 오전(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주 힘키시에 있는 대형 쇼핑몰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4시간여 만에 진화됐지만, 이번 화재로 축구장 한 개 면적(7140㎡)과 맞먹는 7000㎡가량이 불에 타고, 매장 경비원으로 추정되는 1명이 사망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이날 오전 6시쯤 '메가 힘키' 쇼핑몰 내 한 대형 매장에서 발생했다. 러시아 당국은 건물 보수 작업 중 발생한 안전 규정 위반을 화재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지만, 방화 가능성도 열어 놓고 조사 중이다.

불이 나자 소방관 70여 명과 소방차 20대가 현장에 투입됐으나, 건물 구조 문제 등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건물 전체가 불길에 휩싸인 상태로 천장을 비롯해 지지 구조물이 붕괴하는 피해가 발생했다.

소셜미디어엔 큰 불길과 짙고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과 주차장을 통해 황급히 도망치는 사람들의 모습이 퍼지고 있다.

모스크바 응급구조대는 "지붕이 무너지면서 불이 순식간에 넓은 지역으로 번졌다"고 전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는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화재가 난 쇼핑몰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탈 러시아' 현상이 발생하기 전까지 많은 서구 체인점이 입주해 있었다고 도이체벨레(DW)는 전했다.

임선영 기자 youngca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