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혈액암 투병' 안성기, 대종상 공로상 수상…"나이 멈출 수 없는 것 실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안성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혈액암으로 투병 중인 배우 안성기(70)가 근황을 전했다.

9일 오후 진행된 제58회 대종상 영화제에서는 안성기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안성기는 녹화 영상을 통해 “걱정을 많이들 해주시는데 아주 좋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앞서 안성기는 지난 9월 혈액암 투병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당시 안성기는 서울 CGV 압구정에서 열린 ‘배창호 감독 특별전’에 참석했다가 건강이상설이 불거졌고 이후 1년 이상 혈액암으로 투병 중이라고 알렸다.

이날 안성기는 “먼저 올해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를 드린다”라며 “우리 영화인 여러분과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분께 항상 감사드리지만 오늘 특별히 사랑하는 마음과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래오래 영화배우로 살면서 늙지 않을 줄 알았고 또 나이를 잊어버리고 살았는데, 최근 들어 시간과 나이는 멈출 수 없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라며 “너무 걱정들 많이 해주시는데 아주 좋아지고 있다. 또 새로운 영화로 여러분들을 만나 뵙겠다”라고 내일을 기약했다.

또한 안성기는 “지금 우리 영화와 영화인은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그 영광의 뿌리는 우리 선배 영화인들이 심고 키운 것이고 또 지금의 우리 탁월한 영화인들의 역량과 땀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영화와 영화인들의 발전을 기원하며 대종상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2023년 새해 모두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