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포토] 수협, 공적자금 상환 입법 지원 앞장 국회의원에 감사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준택 회장, 국회의원 3명 예방하고 사의 표해

군 급식 경쟁입찰 개편 재검토 촉구 탄원서도 국회 제출

국회 소병훈 농해수위원장·이헌승 국방위원장에 전달

세계일보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사진 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사진 왼쪽)이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사진 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사진 왼쪽)이 지난 8일 국민의 힘 홍문표 의원(사진 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협중앙회가 공적자금 상환을 위한 입법 지원에 앞장선 국회의원 3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지난 8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어기구·소병훈·홍문표 의원을 차례로 만나 수협과 어업인들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의원들은 올해 수협이 공적자금을 조기상환 할 수 있도록 입법 지원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세계일보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사진 오른쪽)이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사진 왼쪽)에게 국방부 군 급식체계 개편 관련 어업인 탄원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사진 왼쪽)이 지난 8일 국민의힘 이헌승 의원(사진 오른쪽)에게 국방부 군 급식체계 개편 관련 어업인 탄원서를 전달하고 있다. 수협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임 회장은 국회 소병훈 의원(농해수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데 이어 군 급식 경쟁입찰 개편을 바로 잡아 달라는 어업인 탄원서와 함께 전국 어업인 대표의 서명부를 전달했다. 이 탄원서와 서명부는 이날 국회 이헌승 국방위원장에게도 전해졌다.

탄원서에서 어업인들은 “경쟁조달과 민간위탁을 골자로 한 군 급식체계 개편으로 수산물 판로가 막혀 어업인과 어촌경제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 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이어 “어업인과 수산업을 보호하고 대한민국 급식 시장을 수입수산물로부터 지켜낼 수 있도록 군 급식 경쟁입찰 개편을 재검토해달라”고 촉구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