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신화 WDJ, 'K-909’ 출연…데뷔 24년만 첫 유닛 결성 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뮤직 유니버스K-909'.2022.12.09.(사진 =JTBC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윤정 인턴 기자 = 국내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 유닛 '신화 WDJ(이민우, 김동완, 전진)'가 허심탄회한 음악 토크를 나눈다.

10일 오후 4시 40분 방송하는 JTBC '뮤직 유니버스 K-909'에서 신화 WDJ가 출연해 '플래시(Flash)', '게스트(Guest)'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데뷔 24년 만에 첫 유닛 앨범을 발매한 신화 WDJ는 "우리는 반쪽 신화입니다"라는 재치 넘치는 인사말과 함께 근황을 전한다.

첫 유닛 결성 이유를 묻자, 김동완은 "팬 분들이 완전체를 기다려주셨지만 같은 소속사에 있는 사람들끼리 작게라도 시작해보자 했다. 포문을 열자는 의미에서 시작했다"고 설명한다.

SM 선후배 사이였던 신화 WDJ 멤버들과 MC 보아의 케미도 빛난다. 이민우는 "보아씨를 딸처럼 대했다"고 회상했고, 전진은 "우리가 사랑하는 보아가 MC로 있으니깐 나오자 했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24년 동안 수많은 기록을 쓴 신화지만 가수로서 이루고 싶은 바람을 털어놓는다. K팝 살아있는 전설들의 훈훈한 대화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entiner091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