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1 (일)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김연아 강사 참여 플레이윈터 피겨 아카데미 스타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2018 평창기념재단(이하 기념재단)이 주관하는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이하 피겨 아카데미) 중 피겨 꿈나무 선수 대상 인재육성반이 막을 올린다. 피겨 아카데미 인재육성반은 오는 17일부터 강릉하키센터에서 시작되고 약 3개월 동안 열린다.

피겨아카데미는 지난달 체험 강습반부터 미리 시작됐다. 체험강습반은 피겨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 대상이다. 피겨 종목을 본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선수입문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선수입문반은 지난주 강릉하키센터에서 개최된 피겨스케이팅 승급심사(초급·1급)에서는 아카데미 출신 16명 전원이 합격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인재육성반은 지난해 대비 커리큘럼을 세분화하고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

아이뉴스24

김연아가 지난 2019년 열린 올댓스케이트 2019(All that skat 2019) 아이스쇼 오프닝 리허설에 참가해 몸을 풀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1~4급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커리큘럼에 신규로 5~8급 전문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커리큘럼을 신설했다. 피겨스케이팅 1~4급을 보유한 피겨 꿈나무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재육성 초·중급반(1~4급)이 17일부터 강릉하키센터에서 개최된다.

초급반은 어린 선수들의 스케이팅과 스핀의 기초를 익히는 빙상 프로그램과 댄스, 트레이닝 등 실제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는 지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사로는 플레이윈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피겨여왕' 김연아을 비롯해 양태화 국제빙상연맹(ISU) 기술심판, 스즈키 아키코(일본) 등 전문 강사진들이 코칭에 참여한다.

또한, 1~2회차 강습(17~18일)에는 현 브레이킹 선수이자 2018 부에노스아이레스 청소년올림픽 브레이킹 동메달리스트인 김예리가 지상 프로그램 강사로 참여한다. 그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신체의 움직임을 배울 수 있는 댄스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뉴스24

김연아가 강사로 참여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가 오는 17일 인재육성반 과정이 시작된다. [사진=올댓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5~8급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재육성 마스터반은 내년(2023년)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개최된다. 피겨 꿈나무 선수들의 국제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케이팅 기술과 스핀, 안무구사력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고 김연아와 김연아의 안무가로 잘 알려진 데이비드 윌슨(캐나다) 등이 참여한다.

인재육성 마스터반 참가자 모집은 오는 1월 중 시작한다.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과 참가신청 방법, 참가자격 등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플레이윈터 공식 소셜 미디어(SNS)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뉴스24

김연아는 플레이원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에서 강사로 활동한다. [사진=올댓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