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PGA 투어 3승 앤서니 김, LIV 골프 시리즈 통해 복귀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2011년 앤서니 김의 경기 모습.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통산 3승을 거둔 교포 선수 앤서니 김(38·미국)이 필드로 돌아올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7일 앤서니 김의 캐디였던 에릭 라르손과 인터뷰를 통해 앤서니 김이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시리즈에 합류할 가능성을 보도했다.

라르손은 뉴욕타임스와 인터뷰에서 "(LIV 시리즈 합류 여부에 대한 질문에) 그는 '나는 정말 모르겠다'고 말했고, 나는 '어서 오래된 클럽을 꺼내서 그곳으로 가서 즐겨라'고 답해줬다"고 밝혔다.

그러자 앤서니 김이 웃으면서 "그게 바로 사람들이 내게 바라는 것"이라고 답했다는 것이다.

또 그의 스윙 코치였던 애덤 슈라이버는 "앤서니 김의 스윙은 예전 그대로"라며 "최근 2년 사이에 두 번 그와 함께 골프를 쳤다"고 근황을 전했다.

앤서니 김은 PGA 투어에서 2008년 2승, 2010년 1승을 거뒀으며 한때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8·미국)와 라이벌 구도까지 형성했던 선수다.

그러나 2012년을 끝으로 갑자기 PGA 투어를 떠났으며 10년이 넘도록 공식 대회에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

갑작스러운 선수 활동 중단의 이유는 명확히 알려진 바 없다.

앤서니 김은 2015년 AP통신과 인터뷰에서 "경기에 오래 나서지 않아 몸 상태도 안 좋다"며 "아킬레스건, 어깨 근육, 척추 등 최근 3년여 사이에 부상이 6∼7군데나 있었다"고 말했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다이제스트는 "앤서니 김이 실제로 LIV 시리즈의 제의를 받았는지 불분명하지만, 2008년 라이더컵에서 맹활약했던 앤서니 김에 대한 소식이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뉴스"라고 평가했다.

email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