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성필 하나은행 런던지점 팀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2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하나은행은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하나은행은 통산 22번째로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

글로벌파이낸스는 하나은행에 대해 △전 세계 105개국, 1208개의 은행과 환거래 약정 △62개국, 181개 은행과 계좌개설이 된 한국 내 최대 공급망 확보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 출시 △수출입기업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무역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디지털 전환 사업을 지속 추진한 결과"라며 "향후 무역금융 프로세스 혁신으로 디지털 기반의 수출입기업 지원을 통해 무역금융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파이낸스는 은행 및 업계 분석가, 기업 임원 및 기술 전문가 등의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부문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