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어반자카파 조현아, 10년 우정 송민호와 거침없는 토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어반자카파 조현아가 진행하는 뮤직토크쇼 ‘조현아의 목요일밤’의 첫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밤’의 첫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되며 화려한 입담과 진솔한 뮤직토크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조현아의 목요일밤’은 조현아가 게스트와 함께 수다를 떨며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컨셉의 뮤직토크쇼다. 인기 유튜브 채널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을 기획한 KBS 예능 PD 출신 김광수PD가 새롭게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이날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조현아와 오랜 시간 우정을 쌓아온 절친한 친구인 송민호가 게스트로 함께 했으며, 둘은 허물없고 거침없는 토크와 즉석 자작곡을 선보이며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다.

조현아는 등장부터 강렬한 반짝이 드레스로 시선을 집중시켰으며, 경쾌한 피아노 연주와 함께 ‘소양강 처녀’와 ‘아낙네’를 부르며 게스트 송민호를 맞이해 특색 있고 유쾌한 오프닝을 열었다.

조현아는 게스트 송민호에 대해 “우리가 왜 친한지 다들 궁금해하더라”라면서, “나이 차이가 네 살 정도 나는데 우리는 서양식으로 호칭도, 말도 편하게 한다”라고 허물없는 사이임을 강조했다.

이어서 “옛날에우리가 놀다가 음악을 만든 적이 있지 않느냐. 거기에 전 남자친구 목소리가 나오더라”라며 거침없는 토크를 이어가던 조현아는, 당시 송민호와 함께 만든 해당 곡을 틀고 음악을 들으며 추억을 회상했다.

또한, 화가로 활동 중인 송민호에게 “이번에 개인전도 하고 사치 갤러리도 갔다 왔는데 소감이 어떠냐”라고 묻자 송민호는 “내가 잘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경력에 비해 내 이름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에 조현아는 “너의 이름 때문이라고 절대 생각하지 않는다. 네가 송민호가 아니어도 사람들은 그림을 좋아했을거다. 진심이다”라고 송민호를 격려, 진솔한 토크를 이어갔다.

이어 송민호가 ‘인생 verse’로 꼽은 노래‘소원이지’를 즉석에서 선보였으며 조현아가 “송민호가 인기가 정말 많다. 나한테 송민호를 소개 해달라는 사람이 많이 있다”라고 말하자 송민호는 “그걸 왜 나한테 얘기를 하지 않았느냐”라며 발끈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물들였다.

송민호가 ‘외롭다’라는 고민을 토로, 그림으로 자신의 감정에 대해 설명하자 조현아는 “이런 게 어떻게 보면 군중 속의 고독인 것 같다. 네가 굉장히 상처가 큰 상태인 것 같다”라며 눈물을 글썽여 풍부한 감수성을 드러내기도 했다. 조현아는 “외로움에 관해서 곡을 만들 거다. 너의 각진 마음이 사랑한 이들로 인해서 원을 그리길 바란다. 너의 외로움을 내가 채워주며 예쁘게 모양을 만들어가는 노래다”라고 설명하며 즉석에서 코드를 연주, 송민호와 함께 즉흥 자작곡을 만들었다.

조현아가 녹음한 피아노 멜로디에 맞춰 송민호가 직접 쓴 가사로 작은 무대를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물들인 두 사람은, “술은 적당히 먹고 항상 건강하자. 사랑한다”라는 훈훈한 덕담과 뜨거운 포옹을 나누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날 조현아는 절친 송민호와 허물없는 특급 케미를 자랑, 거침없는 음악토크와 감성을 건드리는 즉흥 자작곡까지 선보이며 ‘조현아의 목요일밤’ 첫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새로운 뮤직토크쇼의 화려한 등장을 알렸다.

한편, 조현아의 뮤직토크쇼 ‘조현아의 목요일밤’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