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호날두 2경기 연속 침묵…알나스르, 사우디 슈퍼컵 결승 불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준결승서 알이티하드에 1-3 패배…호날두, 풀타임 출전해 무득점

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 슈퍼컵에 출전한 알나스르의 호날두.
[로이터=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8)가 풀타임을 뛰었지만, 소속팀 알나스르는 사우디아라비아 슈퍼컵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알나스르는 27일 오전(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킹파흐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사우디 슈퍼컵 준결승전에서 알이티하드에 1-3으로 패했다.

이번 대회에는 2021-2022시즌 사우디 프로축구 정규리그와 사우디 축구협회가 주관하는 킹컵에서 1, 2위를 차지한 4개 팀이 참가해 우승을 다툰다.

알나스르는 지난 시즌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 3위에 그쳤지만, 알힐랄이 리그 우승과 킹컵 준우승을 차지해 이번 대회 출전 자격을 얻었다.

하지만 지난 시즌 사우디 리그 2위 알이티하드에 패해 한판으로 대회를 마쳤다.

연합뉴스

알나스르의 호날두.
[AFP=연합뉴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불화 끝에 계약을 해지하고 지난달 말 연봉 7천500만 달러(약 922억원)의 조건에 2025년까지 알나스르와 계약한 호날두는 이날 주장 완장을 차고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다.

하지만 몇 차례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침묵한 채로 팀 패배를 지켜봐야 했다.

사우디 리그 데뷔전이었던 지난 23일 알이티파크와 경기(알나스르 1-0 승)에서도 풀타임을 뛰고도 득점포를 가동하지는 못했던 호날두로서는 2경기 연속 무득점이다.

호날두가 알나스르 입단 후 기록한 득점은 지난 20일 알나스르-알힐랄 연합 올스타와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의 친선경기(파리 생제르맹 5-4 승)에서 넣은 두 골뿐이다.

연합뉴스

알나스르 호날두의 사우디 슈퍼컵 경기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이날 알이티하드는 전반 15분 호마리뉴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한 뒤 전반 43분 호마리뉴의 크로스에 이른 압데라자크 함달라의 헤딩 결승 골로 한 발짝 더 달아났다.

후반 22분 알나스르가 알데르송 탈리스카의 만회 골로 추격에 나섰지만, 후반 추가시간 무하나드 알-샨키티의 쐐기 골이 터지면서 알이티하드의 승리에 마침표가 찍혔다.

알이티하드는 알힐랄을 1-0으로 꺾은 킹컵 챔피언 알파이하와 오는 30일 결승에서 맞붙는다.

hosu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