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원위, '그래비티' 발매…다섯 멤버 작사·작곡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그래비티 2023.01.28 (사진=알비더블유)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밴드 원위(ONEWE)의 데뷔 첫 영어 정규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원위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영어 정규앨범 '그래비티(GRAVITY)'를 발매한다.

'그래비티'는 원위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영어 정규앨범으로, 다섯 멤버가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현재 군 복무 중인 멤버 용훈과 강현이 입대 전 미리 작업을 완료한 완전체 앨범이기도 하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그래비티'를 포함해 기발매된 원위의 곡을 영어로 번안하여 재작업한 '오로라(AuRoRa)' '파팅(Parting)' '레굴루스(Regulus)' '몽타주_(Montage_)', '레인 투 비(Rain To Be)' '링 온 마이 이어즈(Ring on my Ears)' '트라우마(TRAUMA)' '로고(LOGO)' '엔드 오브 스프링(End of Spring)' '크레이즈 굿(Crazy good)'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그래비티'는 멤버 용훈의 자작곡으로, 키아와 강현도 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한층 성장한 원위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다.

'서로에게 이끌려 눈을 마주한 순간, 중력은 우리의 우주 전체를 휘감아 네가 없이는 내가 존재할 수 없게 됐다'는 이야기를 노랫말로 풀어냈으며, 지금까지 원위가 보여 준 감성적인 모습과는 다른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연주가 돋보인다. 특히 코러스 파트에서 멤버들의 안정적인 연주력과 매력적인 보컬이 빛을 발한다.

원위는 지난 2019년 5월 싱글 '1/4'로 데뷔한 이래 '분수 시리즈' '행성 시리즈' 등의 독보적인 콘셉트로 자신들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뛰어난 보컬과 연주 실력은 물론 다수 앨범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는 등 실력파 밴드로 활약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