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찰 앞에서 해머로…펠로시 美 전 하원의장 남편 피습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 남편의 피습 당시 동영상 캡처

작년 10월, 당시 미국 하원의장이었던 낸시 펠로시 의원 집에 괴한이 침입해서 남편을 공격하는 영상이 새롭게 공개됐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법원은 현장에서 체포된 42살 데이비드 디파페가 펠로시 전 의장의 남편인 82살 폴 펠로시를 망치로 공격하는 장면을 담은 경찰관 보디캠 동영상을 언론에 제공했습니다.

앞서 AP통신과 CNN 등은 법원에 증거자료 접근을 요청했고, 법원은 당시 동영상을 비밀로 할 이유가 없다면서 공개를 결정했습니다

동영상은 작년 10월 28일 폴 펠로시의 신고 전화를 받고 경찰관 2명이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펠로시 자택에 도착하면서 시작됩니다.

경찰관들은 당시 남편 폴을 잡고 있는 디파페를 확인하고 손에 든 해머를 버리라고 명령했지만, 디파페는 경찰이 보는 앞에서 공격을 시작합니다.

이 공격으로 남편은 머리 등을 크게 다쳤는데, 펠로시 전 의장은 당시 집에 없어서 공격을 피했습니다.

디파페는 경찰에 체포된 뒤에, 펠로시 전 의장을 붙잡아서 몇 가지를 물어보려고 했다면서, 만약 질문에 거짓말을 했다면 무릎뼈를 부러트렸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디파페는 지금도 폭행 및 살인 미수 혐의에 대해서 무죄를 주장하고 있고, 변호인도 이번 영상 공개로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가 훼손됐다고 주장 중입니다.

펠로시 전 의원은 이 피습 사건 이후, 민주당 지도부 선거에 나서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현재는 당직이 없는 평의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사진=AP, 연합뉴스)
김범주 기자(news4u@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