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대행사’ 이보영 vs 조성하, 300억 경쟁 PT…손나은의 선택은?[TV알리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대행사’ 이보영과 조성하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PT를 앞뒀다. 과연 차원이 다른 힘을 가진 손나은은 두 사람 중 누구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까. 광고대행사 VC기획 사활이 걸린 300억 예산의 기업PR 광고 경쟁 PT를 앞두고, 손나은의 선택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연출 이창민/극본 송수한/제공 SLL/제작 하우픽쳐스,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지난 방송에서는 VC기획 차기 대표 자리를 걸고 치열한 수 싸움을 벌이던 고아인(이보영)과 최장수(조성하) 앞에 난제가 떨어졌다. 우원그룹 회장 김우원(정원중)이 수백 억대 비자금 조성 혐의로 구속된 상황에서 여론을 뒤집을 수 있는 기업PR 광고를 만드는 것. 온에어는 최대한 빨리, 가이드는 없고, PT 준비 기한은 일주일이란 어려운 조건까지 붙었다. 부정적 이슈가 있을 땐 광고마케팅을 중단하는 게 업계 상식이지만, 부정적인 메시지를 막고, 새로운 메시지를 만들어내 진짜 ‘꾼’임을 증명해야 하는 어려운 미션이었다. 이에 분명히 잘 하는 분야가 확실히 다른 두 사람은 서로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

하지만 두 사람의 휴전과 협력은 이루어지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 방송 직후 공개된 7회 예고 영상에서 각자 PT를 준비하는 두 팀이 포착됐기 때문. 게다가 “25년 회사생활 중에 딱 한 번의 실수. 고아인 너인 것 같다”는 최창수에게 “딱 한 번이요? 전 여러 번 봤는데”라며 조소를 날리는 고아인을 보면 두 사람의 평행선은 앞으로도 쭉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강한나(손나은)의 선택이다. 그녀가 “광고가 해낼 수 없는 영역”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고아인과 최창수에게 도움이 될 만한 강력한 히든 카드를 쥐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 두 사람 중 누구를 선택할 거냐는 박차장에게 “더 굶주린 생명체한테 줘야 먹여준 주인한테 감사하지 않겠어. 던져줘. 더 배고픈 짐승한테”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는 강한나. “상무나부랭이들이 나랑 썸을 타자고 하니까, 원하신다면 타드려야지”라며 각성한 그녀가 두 상무 중, 누구와 먼저 썸을 타게 될지, 그녀가 던져 준 먹이는 무엇일지, 궁금증과 호기심이 동시에 치솟는다. 또한, 고아인과 최창수는 또 어떤 새로운 전략으로 이 난관을 타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행사’ 7회는 오늘(28일) 토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현정민 기자 mine04@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