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한강서 20대女 극단선택 시도…달리던 車내려 구한 시민 영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지난해 11월 12일 서강대교 난간에 앉아있는 20대 여성 B씨의 모습. 사진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의 한강 다리 난간에 위태롭게 앉아있던 20대 여성을 구한 시민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2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서강대교 난간에 앉아있던 20대 여성을 발견한 블랙박스차 운전자가 한 행동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이 영상을 제보한 남성 A씨는 지난해 11월 12일 오후 1시경 서강대교에서 남단에서 북단으로 운전 중 대교 난간 위에 걸터앉은 여성 B씨를 발견했다.

A씨는 “동승한 아내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 했지만 주변에 사람이 없는 게 이상해 안전지대에 차를 세우고 5분 정도 관찰했다”고 전했다.

중앙일보

지난해 11월 12일 서강대교 난간에 앉아있는 20대 여성 B씨를 발견한 제보자 A씨가 B씨를 향해 걸어가고 있다. 사진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A씨는 조심히 여성 뒤쪽으로 접근했다. A씨는 “다리 밑에 119구조 배가 도착한 것을 인지하고 지나가던 시민과 함께 극단선택을 하려던 여성의 허리와 팔을 동시에 잡아 난간 밑으로 조심히 구해줬다”고 설명했다.

이후 상황에 대해서는 “20대 초반의 어린 여자 분이었고, 오랫동안 난간 위에 앉아 있었는지 손은 차갑게 굳어 있었다”며 “여자 분은 소리 없이 눈물만 흘리고 있었다. 차가운 손과 팔을 꽉 잡아주며 안정시킨 후 경찰과 119구조대에 인계했다”고 부연했다.

한편 20대 여성 B씨가 극단선택을 시도하려 했던 이유는 확인되지 않았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