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 도약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나금융,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 도약을 위한 3대 전략과제 발표

뉴스1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왼쪽에서 5번째)이 28일 열린 '하나금융그룹 출발 2023' 행사에서 그룹 경영진들과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 달성을 위한 다짐을 하고 있다.(하나금융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유주 기자 = 하나금융이 전날 '하나금융그룹 출발 2023' 행사를 열고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2023년 3대 전략 과제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발표는 하나금융 그룹사 직원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영주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밝힌 바 있는 △글로벌 위상 강화 △디지털 금융 혁신 △업의 경쟁력 강화 등 3대 전략 과제의 내용을 구체화한 것이다.

함영주 회장은 이를 통해 올해 다가올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자고 강조했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이제 국내외 1100여개 네트워크를 갖추고 2만1000여명의 인재들이 꿈을 키워가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며 "2023년에도 그룹 모두가 '원스피릿'으로 하나가 되어 그룹의 지향점인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을 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올해 3대 전략과제 중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해 글로벌 25개 지역 206개 네트워크에 지역별·업종별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해외M&A와 디지털현지화를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디지털 금융혁신'을 위해서는 빅테크와의 경쟁을 넘어선 협업 패러다임을 도입하고, 비금융 업종 투자를 통해 혁신 금융 모델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하나원큐'앱을 빅테크앱으로 확장하고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선 기업금융 통합 플랫폼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자산관리를 디지털과 연계하는 방식으로 PB모델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비은행 부문과의 제휴투자, 그룹내 협업 강화를 통해 새로운 영역으로 업의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wh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