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얼마나 추웠길래…'따뜻한' 대만 한파로 146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춘제 연휴기간인 27,28일 한파로
대만 전역에서 146명 사망…대부분 노인
겨울 평균 기온 15도…이번엔 10도 이하
일부 산간 지역은 영하로…난방 없어 피해 커
노컷뉴스

대만에서 수도를 틀자 물이 나오면서 얼음으로 변하는 모습. 자유시보 캡처



동아시아 지역을 휩쓸고 있는 북극발 한판가 아열대 지역인 대만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지난 이틀간 146명이 사망했다.

29일 중국시보 등에 따르면 춘제 연휴 기간인 27일과 28일 대만에 2차 한파가 발생해 대만 전 지역에서 146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만을 엄습한 이번 한파로 수도권 지역인 타이베이와 신베이에서 각각 28명과 19명, 지룽 3명, 타오위안 24명, 신주 4명, 장화 6명, 동부 이란 8명, 화롄 6명, 남부 가오슝과 핑둥에서 각각 16명, 외곽도서인 펑후에서 1명이 사망했다.

사망자 대부분은 고령의 노인이었지만 타오위안에서는 3살짜리 남자 아이와 1살 된 여자 아이도 사망했다.

자유시보는 '북극 한파'로 28일 하루 동안 대만 전 지역에서 병원 밖 심정지(OHCA) 환자가 최소 40여 건 발생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망자의 급증이 이번 한파로 인한 것이라고 단언할 수 없다면서 조사가 더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대만은 겨울 평균 기온이 영상 15도 정도지만 이번 한파 기간에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졌고 일부 산악지방은 영하 4~5도까지 곤두박질쳤다.

북회귀선에 걸쳐있는 대만은 한국보다 기온은 높지만 매우 습하고, 주거시설에 온돌과 같은 난방시설이 적용되지 않아 한파에 따른 피해자가 많은 편이다.

대만에서는 2021년 1월 초에도 한파로 120여명이 숨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