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알리, ‘빨간풍선’ OST 부른다…감성 폭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알리가 드라마 ‘빨간풍선’ OST를 부른다.

알리가 부른 드라마 ‘빨간풍선’의 OST Part.4 ‘연인’이 지난 28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은강’(서지혜 분)의 ‘차원’(이상우 분)을 향한 들끓는 욕망과 서늘한 독기를 발산하며 안방극장을 소름 돋게 하고 있는 TV 조선 드라마 ‘빨간풍선’. 인물 간의 갈등이 극으로 치닫으며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가운데, OST Part.4 ‘연인 – 알리’가 발매됐다.

이번 빨간풍선 OST ‘연인’은 가수 한승기의 1999년 데뷔곡이자 불후의 명곡인 ‘연인’을 알리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재탄생시켰으며, 쓸쓸하면서도 처절한 분위기를 자아내 극 중 인물들의 감정을 드라마틱하게 대변하는 곡이다.

알리는 ‘365일’, ‘지우개’, ‘펑펑’ 등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던 히트곡을 통해 살아있는 디바계의 전설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2021년 리메이크 앨범 ‘청춘기’와 2022년 싱글 ‘네잎클로버’를 발매했으며, 딩고 프리스타일의 ‘킬링벌스’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방송 활동으로 가요계를 대표하는 최강 보컬리스트로의 입지를 굳게 다져내고 있다.

한편, ‘연인’은 ‘XIA(준수)’의 ‘요즘’, ‘너를 쓴다’ 그리고 ‘조이’의 ‘왜 사랑은 언제나 쉽지 않을까?’ 등과 같은 명곡을 탄생시켰던 ‘최상언’, ‘김홍준’ 작가가 협업하여 곡이 가진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탄생시켰다. 극에 걸맞은 드라마틱한 곡 전개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깊은 감동과 전율을 선사한다.

한편, 알리가 참여한 ‘빨간풍선’ OST Part.4 ‘연인’은 지난 28일 18시에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됐다.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