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LG유플러스 인터넷 또 안돼?"…오후 6시께 접속 장애에 "확인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후 6시께부터 인터넷 접속 안돼 이용자 불편호소

뉴스1

LG유플러스 CI(LGU+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LG유플러스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서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께부터 LG유플러스 인터넷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이용자들은 "유플러스 인터넷이 제대로 안된다", "인터넷이 안되면서 접속 중이던 게임에서 강제로 나오게됐다, "고객센터 접속도 불가한 상태다" 등의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 회사에서는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인터넷 접속장애가 발생한 것은 이날에만 벌써 두번째다. 앞서 이날 새벽 3시께부터 LG유플러스 일부 인터넷 망에 장애가 발생했다. 이번 장애는 디도스 추정 공격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일부 PC방 등 새벽에 인터넷을 이용한 일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진다.

LG유플러스는 장애가 발생한 것을 인지한 후 즉각 복구에 나섰으며 19분만에 서비스가 정상화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디도스 공격의 주체는 최근 국내 학술·연구기관 홈페이지를 해킹한 '샤오치잉'과는 관련성이 없을 것이라는 데 무게가 실린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조사를 해봐야 하겠지만 샤오치잉과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jj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