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법무부 "도이치모터스 수사 검사 좌천? 명백한 허위사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의겸, 논평서 "김건희 범죄 폭로해 보복인사" 주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담당 검사들을 좌천시켰다'는 더불어민주당 주장에 법무부가 "허위 사실"이라며 유감을 표했다.

법무부는 29일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 김의겸·박성준 대변인은 '법무부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담당 검사 5명을 차례대로 중앙지검에서 쫓아냈는데, 이번 정기인사에서 마지막 남은 2명마저 좌천시켰다'는 취지로 주장했으나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밝혔다.

법무부는 "이번에 전보인사를 받은 검사 2명은 인사 규정에 따라 중앙지검 근무 기간 3년을 마친 정기인사 대상자들"이라며 "본인 인사 희망이 그대로 반영됐으며, 추후 계속 공판에 관여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 외 수사팀에 있던 검사 3명도 인사 희망에 따라 전보됐거나 국외연수 중이라고 설명했다.

법무부는 "김 대변인 등의 반복된 무책임한 허위사실 유포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 대변인은 27일 논평을 통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김건희 여사의 허물을 덮어주기에 급급하다. 검찰 인사를 하면서 그동안 도이치모터스 재판에서 사실상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범죄를 폭로해왔던 검사 두 명을 다른 곳으로 보내버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재판과정에서 보인 태도를 문제 삼아 본보기성 보복인사를 한 것이라면 용서받지 못할 직권남용과 인사농단"이라고 주장했다.

bob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