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통령실 고발 예고에…김의겸 "환영, 특검 수사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의 주가 조작 관여 의혹을 추가로 제기한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을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뜻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의겸 대변인은 특검을 하자고 대응했습니다.

보도에 한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은 지난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건희 여사의 또 다른 주가 조작 관여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도이치모터스 사건 재판 과정에서 2010년~2011년 '우리 기술' 주식 거래에 김 여사와 김 여사 모친의 계좌가 사용된 사실이 언급된 걸 근거로 들었습니다.

당일 허위 사실이라고 즉각 반박한 대통령실이 이르면 이번 주초 김 대변인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나를 공격하는 건 참을 수 있지만 이러는 건 곤란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일이 발생하면 강경 대응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도 우리 기술 측 확인 결과 주가조작으로 금융감독 당국 조사를 받거나 주가조작이 적발된 적 없다며 김 대변인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오히려 이를 "환영한다며 경찰, 검찰이 아닌 특검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김의겸/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저를 고발해 처벌하려면 도이치모터스, 우리 기술과 관련한 김건희 여사의 역할이 우선적으로 규명돼야 할 것입니다. 김 여사를 제대로 조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대통령실은 최근 김 여사 관련 의혹 제기에 강경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캄보디아 순방 사진의 조명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영상취재 : 주 범, 영상편집 : 이승열)
한상우 기자(caca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