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에코프로,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3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이차전지 양극 소재와 친환경 사업을 양대 축으로 하는 에코프로 그룹(대표이사 송호준)은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3기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에코브리지(Eco Bridge)'는 에코프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으로, 에코프로(EcoPro)의 '에코(Eco)'와 다리를 뜻하는 '브리지(Bridge)'의 합성어이다. 에코프로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든든한 다리가 되어주는 대학생 봉사단을 의미한다. 에코브리지는 2020년 8월 1기 대학생 봉사자 25명을 시작으로 에코프로 본사가 위치한 청주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에코프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재개된 이번 3기부터 활동 영역을 넓히고 모집 인원도 늘리는 등 확대 개편했다. 27일 시작된 모집은 2월 15일까지이며, 인원은 서울, 청주 지역 각 20명씩 총 40명, 대상은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지원자는 에코프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서류, 면접 심사를 거쳐 2월 24일 최종 인원이 선정된다.

차후 에코브리지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하거나,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어린이 환경 골든벨 축제 등 에코프로가 주관, 진행하게 되는 사회공헌 행사에 대한 기획, 운영, 홍보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자신들의 봉사 소식 및 내용을 SNS를 활용해 알리는 활동도 병행한다.

에코브리지는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된다. 에코프로는 수료한 모든 대학생 봉사자에게 수료증 및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에코프로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에코브리지 활동 중에는 활동비 및 단체복, 기념품이 지급되며,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 시스템(VMS)에 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상세한 내용은 에코프로 홈페이지에서 참고할 수 있다.

한편 에코프로는 최초의 충북지역 장애인 스포츠단 '온누리 스포츠단'을 운영함으로써 2022년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감사패를 받았으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2022년 충북지역 최초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0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