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30대 女승객, 택시 뒷좌석에 쪼그려 대변…'얼마면 되냐'더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MBN '우리가 몰랐던 세계-진상월드'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대낮에 한 30대 여성이 택시 뒷좌석에 배변 후 도망쳤다는 사연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7일 첫 방송 된 MBN '우리가 몰랐던 세계-진상월드'에서는 택시 기사들이 실제로 겪은 진상 승객 경험담이 공개됐다.

이날 택시 기사들은 만취 승객들의 구토로 인한 피해를 털어놨다. 승객이 조수석에서 토하면서 통풍구 속에 이물질이 들어가 대시보드를 벗기고 스팀 청소를 한 일화부터 기사 얼굴에 토한 승객까지 다양했다.

이를 듣던 8년 차 택시기사 진장은씨는 "지금까지가 위로 나온 이야기라면 제 얘기는 밑으로 나온 얘기"라고 입을 떼면서 역대급 진상 손님 사연을 전했다.

MC 김구라는 "충분히 그럴 수 있다. 사실 참을 수 없는 것 아니냐. 연예인 일화를 들어보면 그런 경우가 많다. 술 마시면 더 조절이 안 되지 않느냐"고 애써 상황을 이해하려 했다.

그러자 진씨는 "술을 마시지 않은 대낮에 30대 초반 여성분이 그랬다"며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었음을 강조했다.

뉴스1

(MBN '우리가 몰랐던 세계-진상월드'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씨는 "우리는 의자를 앞에 당겨놓기 때문에 (뒷좌석에) 여유 공간이 있다. 그런데 뒷좌석에 공간이 있으니까 그곳(바닥)에 내려앉아서는 휴대전화를 들여다보고 있더라"라며 "'설마'라는 생각을 했다. (목적지에) 도착했는데 그 여자분이 내려서 후다닥 뛰어가더라"라고 회상했다.

이어 "(뒷좌석을) 봤더니 갈색 슬러시 음료 같은 게 있더라. 그래서 만져봤는데 이건 슬러시가 아니었다. 뒤에서 나온 거더라"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당시 깜짝 놀란 진씨는 택시 호출 앱 회사에 전화해 "손님이 똥을 두고 내렸다"고 토로한 뒤 문제의 손님 전화번호를 전달받았다.

이후 진씨가 전화를 걸자, 전화받은 상대방은 여성 손님의 택시를 대신 불러준 남자친구였다.

진씨는 "남자친구가 안 믿었다. 만난 지 2주 됐다더라. 더 안 믿지 않겠나. 그 사람도 온갖 생각과 번뇌가 지나갔을 것"이라며 "그래서 사진을 보내주며 '당신 여자친구가 이걸 놔두고 내렸다.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니 그제야 여자친구 번호를 알려줬다"고 설명했다.

뉴스1

(MBN '우리가 몰랐던 세계-진상월드'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성 손님과 연락이 닿은 진씨가 "똥을 싸고 가시면 어떡하냐"고 따지자, 그 여성은 "얼마면 됩니까"라고 말했다고.

진씨는 "여성분이 두 마디도 안 했다. 자주 일어나는 일인 것 같더라"라고 황당해했다.

끝으로 진씨는 "세상 밖으로 나오는 이야기들은 아주 작은 거다. 택시 기사들은 매일같이 힘든 생활을 겪는 중"이라며 "진상 승객에 대한 사회적 시선이 엄격해지고 처벌이 강화돼야 그런 행위들이 줄어들지 않을까"라고 전했다.

구토부터 배변까지 경악을 금치 못할 진상 경험담을 들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박종석 원장은 "(진상들은) 일반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기사님들이 옛날 일인데도 생생하게 기억하지 않나. 이건 후각이 주는 트라우마"라며 "욕이나 시각적인 충격은 빨리 잊을 수 있는데 후각이 주는 트라우마, 혐오감은 뇌에 굉장히 오래 남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런 충격으로 벗어나려면 도움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sb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