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내 기록은 내가 깬다”…다시 뛰는 전성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30일 서울 삼성 수비에게 막힌 고양 캐롯의 전성현. KBL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 기록을 제가 뛰어넘으면 되지요.”

‘불꽃 슈터’ 전성현(고양 캐롯)이 자신이 세운 연속 경기 3점슛 기록을 직접 경신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전성현은 30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2~23 프로농구 정규시즌 서울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3점슛 7개를 던졌으나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76경기 연속 3점슛 성공을 이어오던 전성현은 신기록 행진을 멈춰야 했다. 고양 캐롯이 전성현을 포함해 외곽 난조를 겪으며 68-65로 힘들게 승리를 챙겼다. 3점슛 33개를 던져 5개(15%)를 성공했는데 삼성보다 1개 더 성공하긴 했지만 올시즌 3점슛 1위 팀의 모습은 아니었다.

이날 자신의 평균 득점(19.6점)의 절반도 안 되는 9점에 그친 전성현은 경기 뒤 “이겨서 정말 다행”이라면서도 “던진 슛 중에 2개는 들어갔다가도 튀어나오더라. 이런 날은 어쩔 수 없다”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기록이 깨져서 아쉬우면서도 시원하다”며 “올 시즌 끝나고 은퇴하는 게 아니라 내 기록을 내가 뛰어넘으면 된다. 다음 경기부터 또 도전하겠다”고 눈을 빛냈다.

41.1%의 성공률로 매 경기 4개안팎의 3점을 성공하는 등 기록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전성현은 연속 경기 3점 성공 기록으로 주목받았다. 안양 KGC 시절인 2021년 11월 13일 고양 오리온(캐롯의 전신)과 경기에서 3점 3개를 던져 모두 놓친 전성현은 이후 76경기 연속으로 3점슛을 1회 이상 성공했다. 이 부문 2위 조성원 전 창원 LG 감독(54경기)과의 차이도 크게 벌리며 국내 역대 최고 슈터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앞서 김승기 캐롯 감독은 “이 기록을 깰 사람이 있을까 싶다”며 “전성현에게 차라리 잘됐다고 했다. 기록 부담에 무리한 슛을 던지고 힘들어하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를 전해 들은 전성현은 “사실 경기 중에는 집중해야 해서 부담을 느끼지는 않았다”며 “삼성이 작정하고 3점을 안 주려는 것 같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캐롯은 프로농구 사상 처음으로 올시즌 2점슛(32.7개)보다 3점슛(34.5개)을 더 많이 던지고 있다. 3점슛 성공도 경기당 평균 12.2개로 이 부분 2위 KGC(9.4개)를 크게 웃돈다. 경기당 3점슛으로 30점가까이 넣는다는 의미다. 이와 관련 전성현은 “사실 아직도 적응이 안 된다”며 “사실상 센터가 없는 농구라서 슈터로서 힘든 부분도 있지만 팀원이 모두 3점을 던져 이기는 경기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안 들어가는 날은 욕을 많이 먹지만 들어가면 시원시원하다는 평가도 받는다”고 덧붙였다.

홍지민 전문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