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安의 “‘영남 자민련’ 전락 위험”에 김기현 “당원 폄훼… 어떻게 그런 말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기현, YTN 라디오서 “우리 당은 ‘영남 자민련’ 될 수도 없고 되지도 않았다”

안철수, 지난 11일 CBS 라디오서 ‘수도권 대표론’ 언급

세계일보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안철수(왼쪽)·김기현 의원이 지난 11일 인천 남동구 샤펠드미앙에서 열린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31일 같은 당 안철수 의원이 라디오 인터뷰에서 언급한 ‘영남 자민련’ 표현에 “세상에 어떻게 이런 말을 쓸 수 있느냐”고 어이없어했다.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인터뷰에서 “(그런 말은) 당원을 폄훼하는 것”이라며 경쟁자인 안 의원을 이같이 비판했다. 이는 안 의원이 자신을 겨냥해 ‘네거티브 공세를 한다더라’는 진행자 말에 답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른바 ‘수도권 대표론’을 내세우는 안 의원은 지난 1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멀리 울산에서 지휘하면 수도권 민심을 잘 파악할 수 없다’는 취지의 말로 김 의원을 우회 언급한 뒤, 수도권에서의 선거 경험 없이 당을 지휘하면 필패할 수 있고 결국 ‘영남 자민련’으로 전락할 위험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이처럼 말하면서 안 의원은 TK·PK 민심은 ‘수도권 승리’를 열망한다면서 “저와 영남 쪽 의원이 1대1로 대결한다면 저에게 표를 많이 줄 거라고 믿고 있다”고도 했다.

이에 김 의원은 “우리 당은 어떤 경우에도 영남 자민련이 될 수도 없고 되지도 않았다”며 “거기에 ‘체육관 선거’라느니 우리 당이 고리타분한 것처럼 (말) 하는 건, 개인 김기현에 대한 공격이 아닌 우리 정통 보수당 국민의힘을 향한 네거티브 공격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받아쳤다.

안 의원 측은 앞서 김 의원이 지난 28일 경기도 부천체육관에서 진행한 ‘수도권 통합 출정식’을 ‘옛날식 체육관 선거’라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김 의원과의 신경전 속에 나온 말이기도 하다.

김 의원은 “대규모 집회를 통해 전당대회를 열고 거기서 대선 후보도 뽑고, 당 대표도 뽑았다”며 “당연히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공간은 체육관이어야지 판 바닥에서 모이겠느냐”고 황당해했다.

계속해서 “너무나 당연한 거고 이번 전당대회도 큰 체육관에 모여서 열게 되어 있다”며, “어떻게든 당선되고 싶은 마음은 앞서겠지만 우리 보수 정당의 긍지와 자부심을 훼손하는 건 안 했으면 좋겠다”고 쏘아붙였다.

김 의원은 지난 29일 경기도 양주에서 열린 청년들과의 토크 콘서트에서 안 의원이 구멍 난 양말을 보였던 것을 놓고는 “저도 흙수저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구멍 난 양말을 신을 정도까지 가난하지는 않았다”며 “굳이 그렇게 해야 하나 생각이 들었다”고 꼬집기도 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