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하태경 “이재명 체포 동의안 국회 오면 가결 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제출된다면 국회에서 가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31일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이재명 대표의 검찰 추가 소환에 대해 “아마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국회로 넘어온다면 이 대표가 상당히 불안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 입장에서는 원래 피의자가 출석 안 하면 체포영장을 발부한다”며 “이는 국회로 체포동의안이 넘어오는 것과 같다. 체포동의안이 날라오면 가결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범죄자의 인질이 된 정당”이라 평가하고, “민주당 안에서도 여기에 문제의식을 느끼는 사람이 꽤 많다”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이 대표가 구속되는 것이 민주당의 미래를 위해 사실 더 좋다”며 “아니면 내년 총선 때까지 ‘이재명 당 대표 체제’로 가면 저 당이 온전하게 남아 있겠나, 당이 깨질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 의원들 입장에서도 이 대표를 대표직에서 물러나게 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해 체포동의안에 찬성해주면, 최소한 35표 이상 찬성표가 (민주당에서도) 나온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자가 노웅래 민주당 의원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것을 언급하자 “그때와는 다르다”며 “당을 위해서 오히려 이재명 대표를 구속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는 의원들이 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유진 인턴기자 jin021149@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