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철수 "여론조사 결과로 방심 안해…20명 넘는 의원들이 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도권서 승리할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 전국적 의견 수렴된 것"

뉴스1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31일 서울 강북구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강북구(갑, 을) 당협 신년 인사회 참석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1.31/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신윤하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1일 최근 여론조사에서 김기현 의원을 앞섰다는 결과가 나온 데 대해 "남은 기간이 많은 만큼 절대로 방심하지 않고 차분히 뚜벅뚜벅 할 말을 하며 선거 운동을 진행하려 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시간이 갈수록 내년 당 대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총선 승리 아니겠냐"며 "특히 수도권에서 승리할 후보가 누구인지, 한 표라도 더 받을 수 있고,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킬 수 있는 당 대표가 누구인지에 대한 의견이 전국적으로 수렴된 것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지세 상승이 피부로 느껴지느냐'는 질문에 "경북이라든지 경남에 가보면 (제가) 생각보다 다른 사람이라는 평가를 많이 듣는다"며 "굉장히 인간적이고 친숙하며 유머러스한 것을 피부로 느끼는 것 같다. 그러면서 분위기가 반전된 것이 느껴진다"고 했다.

안 의원은 최근 여론조사가 결과에 대해 김기현 의원이 일시적 현상이라고 평가한 데 대해 "아마 그분들도 시간이 지나면서 아주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누가 총선에 도움이될 것인가 그것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다.

그는 국민의힘 지지층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와 실제 당원 투표가 결과가 다를 수 있다는 분석에 대해서는 "보통 민심을 따라는 것이 당심으로 인구 비율은 좀 다를 수 있어도 예전에 비하면 많이 좁아졌다"며 "결국 거의 100만 당원 정도가 되면 민심을 수렴하는 결과가 나오게 된다"고 했다.

안 의원은 현역 국회의원 중 지지하는 사람이 없다며 리더십에 문제가 있다는 김 의원의 주장과 관련해 "많은 의원들이 지지 의사를 표명하고 전화를 주고 있다. 공개적으로 표현을 안하는 것"이라며 "집안 뿌리가 경북 영주고, 부산 출신이며 수도권 현역 의원이다보니까 인맥이 겹치는 분이 많다. 스무 명이 넘는다"고 했다.

그는 김기현 의원과 이른바 김장연대를 형성한 장제원 의원이 최근 안 의원측 인사에게 전화를 해 고충을 털어놨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저도 전해만 들었다"며 "윤심이라든지 많은 게 사실과 다를 수 있지 않나 그런 생각도 해본다"고 했다.

안 의원은 '장 의원의 전화가 혹시하는 경우를 대비해 안 의원과 우호적은 관계를 맺기 위한 행보 아니냐'는 분석에 "윤 대통령과 저는 축구로 치면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관계"라며 "사실 두 사람 단일화를 통해서 정권교체를 이루었지 않았냐"고 했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