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게 진짜” 김기현 직격한 윤상현, 남진과 ‘인증샷’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출처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배구선수 김연경과 호남 출신 가수 남진의 지지를 받은 것처럼 사진을 올렸다가 당사자들의 부인으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또 다른 당권 주자인 윤상현 의원이 남진과의 인증샷을 공개하며 김 의원을 비판했다.

윤 의원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진과의 술자리 사진을 올리며 “이 사진이 제가 진짜 좋아하는 남진 형님과 찍은 사진”이라고 썼다.

그는 “김 의원이 일방적으로 페이스북에 남진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 선거에 나선 본인을 응원한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었다고 했다”며 “그러나 남진 측 관계자는 팬이라고 해서 그냥 찍은 사진일 뿐, 지지를 표명한 적이 전혀 없다고 한다. 그리고 김 의원은 사진만 찍고 바로 나갔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진은 김기현 지지자라는 오해로 인해 고향 사람들으로부터 항의 전화를 많이 받았다고 한다”면서 “정치적 색이 없는데 당혹스러운데다 억울하고 화가 나는 입장이라고 한다”고 전했다.

윤 의원은 “아무리 지지율이 급하다지만 이런 식의 구태의연한 홍보는 오히려 당의 위신까지 떨어뜨리고, 향후 총선에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면서 “과연 총선 승리를 위한 당 대표의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러울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자기가 공개한 사진에 대해 “이런 모습이야말로 소통과 공감이 있는 것”이라면서 “남진 형님께 김기현 후보가 사과하게끔 해드리겠다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매일경제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자 배구 김연경, 가수 남진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출처 =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연경·남진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과 함께 편안한 저녁을 보냈다”며 “당 대표 선거에 나선 저를 응원하겠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고 꽃다발까지 준비해준 김연경 선수와 남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린다”고 적었다.

이에 남진 소속사 루체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같은날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김기현 의원과 (남진은) 일면식도 없고 그날 처음 만난 사이”라며 김 의원과 사진을 찍게 된 경위를 상세히 전했다.

이 관계자는 “(남진의) 지인이 호남 출신 연예인들과의 식사 자리를 마련해 서울 여의도 한 호텔의 식당에서 만났다. 김연경 선수도 전남 구례 출신이라 동향으로 같이 만났는데, 식사가 끝나갈 무렵 김기현 대표가 왔다”고 당시 정황을 설명했다.

관계자는 “(남진은) 김 의원에 대해서는 TV를 통해서만 알고 있었지 일면식도 없었고, 사적으로 만난 건 그날이 처음이었다. 3분 가량 머무르다 가셨고 그 사이에 사진을 찍었다. 꽃다발도 그쪽(김 의원 측)에서 준비해 온 것이었다. 사전에 얘기된 자리가 아니었고, 남진과 김 의원은 아예 모르는 사이였다”고 말했다.

김연경 선수 측도 이날 연합뉴스에 “가수 남진 씨의 입장과 같다. 당일 지인들과 식사 자리에서 김기현 의원과 만나 사진을 찍은 것”이라며 “꽃다발도 직접 준비한 건 아니다”고 전했다.

매일경제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31일 오후 서울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강북구 당협 신년인사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도 일제히 비판을 쏟아냈다. 당권 경쟁자인 안철수 의원은 같은 날 오후 강북갑 당협 당원 연수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사실 일어난 것”이라며 “만약에 총선 기간에 이런 일이 한 번이라도 발생하면 그 선거는 완전히 망한다”라고 질타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헌정회 행사 후 기자들과 만나 “지인의 초청을 받아서 그 자리에 갔고, 남진·김연경 두 분이 있었다. 꽃다발을 줘서 받았고 그 자리에서 사진을 찍었던 게 전부”라고 해명했다.

남진이 자신을 모른다고 한 것에 대해선 “그 자리에서 만났으니 모르는 건 아닐 것”이라고 답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