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MLB 3월 31일 개막…김하성, 콜로라도와 홈경기로 시즌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콜로라도 로키스와 맞대결로 출발합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1일(한국시간) MLB 개막전을 포함한 정규시즌 일정을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김하성의 소속팀 샌디에이고는 다음 달 31일 오전 6시 10분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콜로라도와 개막 2연전을 시작합니다.

ESPN이 개막전에 1번 타자 2루수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한 김하성은 지난 시즌 콜로라도를 상대로 19경기에 출전해 타율 0.277, 18안타, 8타점을 올렸습니다.

같은 시간에는 최지만(31)의 새 소속팀인 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신시내티 레즈와 개막전을 치릅니다.

지난 시즌 막판 피츠버그에서 빅리그 데뷔에 성공한 배지환(24)도 데뷔 첫 개막전 출전을 노립니다.

코리안 빅리거 맏형 류현진(36)의 소속팀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방문 경기로 2023시즌을 시작합니다.

지난해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고 7월 중 복귀가 목표인 류현진은 이번 시즌으로 토론토와 4년 계약이 끝납니다.

한국인 빅리거의 맞대결은 오는 6월이 유력합니다.

김하성의 샌디에이고와 최지만의 피츠버그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3연전을 벌이고, 7월 25일부터는 펫코 파크로 장소를 옮겨서 다시 3경기를 치릅니다.

류현진과 김하성의 사상 첫 맞대결 성사 여부도 관심입니다.

토론토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 센터에서 샌디에이고와 3연전을 벌입니다.

류현진이 순조롭게 재활을 마치고 7월에 복귀한다면, 또 한 번의 코리안 빅리거 투타 맞대결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지난해 월드시리즈 우승팀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안방인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대결합니다.

한국인 내야수 박효준(27)이 마이너리그에서 빅리그 재진입에 도전할 팀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워싱턴 내셔널스와 방문 경기로 2023시즌을 시작합니다.

오타니 쇼헤이(29)의 소속팀 LA에인절스는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링센트럴 콜리세움에서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개막전을 치릅니다.

MLB닷컴에 따르면, 올해 메이저리그 개막전은 1968년 이후 55년 만에 모든 팀이 동시에 경기를 치릅니다.

2023시즌은 다른 리그에 속한 팀과의 맞대결인 인터리그 경기 수가 기존 20경기에서 46경기로 대폭 늘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대신 동일 디비전 소속팀끼리 맞대결은 76경기에서 52경기로 크게 줄었고, 같은 리그 소속팀과의 경기도 66경기에서 64경기로 소폭 감소해 올해 메이저리그 팬들은 좀 더 다양한 팀과의 맞대결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팀마다 162경기를 치르는 2023년 정규시즌 종료 날짜는 10월 2일입니다.

야구 세계화를 위해 MLB가 꾸준히 추진 중인 해외 시리즈는 올해도 계속됩니다.

김하성은 샌디에이고 동료들과 함께 4월 30일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2연전을 치릅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시카고 컵스는 6월 25일과 26일 영국 런던에서 두 차례 맞대결을 벌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전영민 기자(ymi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