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민주 김성환 “尹·김건희, 한국에 대통령 두명이라 말하는 국민 늘고 있어”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건희 여사 주가 조작 의혹 수사 재차 촉구

세계일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31일 오후 경기 성남 분당구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디자인계 신년 인사회에서 떡 케이크를 커팅하기 앞서 덕담하고 있다. 성남=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31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의혹에 대한 수사를 재차 촉구했다.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줄소환'과는 반대로 각종 의혹이 제기된 김 여사와 관련한 수사는 이뤄지지 않는다고 보고 검찰과 대통령실을 한꺼번에 겨냥하고 나섰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인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은 위법 정황과 증거가 명백히 드러나도 수사하지 않는다”며 “도대체 (김 여사는) 언제 조사할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검찰이 사건의 공소시효가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것은 아닌지, 아니면 불소추 특권이 대통령 배우자에게도 적용된다고 착각하거나 김 여사를 대통령으로 착각하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들 만하다”고 강조했다.

김성환 정책위의장도 회의에서 “김 여사가 대통령실의 역린이 확실해 보인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이 두 명이라고 말하는 국민도 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김 여사가 최근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여당 소속 의원들을 만난 것을 놓고 문제를 제기했다.

임오경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조용한 내조를 약속한 김 여사가 대통령을 따라 당무에 개입해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하려 한다”며 “정작 본인 의혹에 침묵으로 맞서는데, 숱한 의혹에도 대통령실 참모와 검찰의 뒤에 숨어 조사 한 번 받지 않는 게 과연 떳떳한가”라고 일갈했다.

대통령실이 김 여사의 추가적인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대변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 데 대한 비난도 쏟아졌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나와 “(대통령실이 아닌) 김 여사가 고발하는 게 맞지 않나”라며 “논문표절 의혹 등을 수많은 사람이 얘기했는데 이건 왜 고발하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한편 민주당은 원내·외 병행 투쟁 강화의 일환으로 김 여사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특검) 도입 추진에도 더욱 속도를 낼 태세다.

민주당은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주가조작사건 태스크포스(TF)‘를 내달 1일 출범한다고 밝혔다.

검찰이 이재명 대표에 대한 정치·편사 수사를 전방위적으로 진행하면서도 김 여사의 주가조작 사건 수사는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민주당은 ‘김건희 주가조작사건 TF’를 통해 윤석열 정부의 불공정과 ‘내로남불’을 적극 부각하려는 모습이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다음달 1일 민주당의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사건 TF가 공식 출범한다”며 “법 앞에 모두가 평등하다는 걸 입증하고 성역 없는 진실규명이란 국민 기대에 부합하기 위해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집권당은 ‘대통령 호위병’을 자처하고 있으니 이거야말로 국가 위기이자 국민 불행”이라며 “더구나 김건희 주가조작 사건은 대체 언제 수사할 건가”라고 물었다.

아울러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우리기술 주가 조작 의혹은 야당이 연구한 게 아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재판의 공판검사가 우리기술 주가 조작에 김 여사 모녀가 가담했다는 추가 의혹 제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대통령실이 허위사실이라며 야당 대변인을 고발로 겁박해도, 재판 중인 공판검사들을 인사발령 내도, 국민의 의혹은 해소될 수 없다”며“윤석열 정치검찰은 더 이상 법의 수호자가 아니다. 낯부끄러운 권력의 종복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 제보를 기다립니다. [메일] blondie@segye.com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