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투표할 필요도 없이' 주장 연임, 오재일 "더 책임감 느껴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삼성 라이온즈 오재일이 2년 연속 주장 완장을 찬다.

삼성은 지난해 주장을 맡았던 오재일이 두 시즌 연속 선수단을 이끈다고 전했다. 오재일은 "올해도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사실 캠프 올 때도 주장을 하는 줄 알고 왔다. 선수들이 투표할 필요도 없다면서 주장으로 밀어줬다"고 웃었다.

지난 시즌 중반 김헌곤을 대신해 주장을 맡았던 오재일은 "작년에는 시즌 중에 맡았는데 올해에는 시즌 시작과 동시에 맡게 됐다. 더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마음가짐은 작년과 똑같다.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30일 스프링캠프를 위해 일본 오키나와 온나손으로 출국한 삼성 선수단은 온나손 측의 환영과 함께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했다.

1일에는 3년 만에 온나손을 찾은 구단을 맞는 환영회가 열렸다. 온나손 촌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 명이 삼성이 훈련을 시작한 온나손 아카마구장을 찾았다.

온나손 관계자들은 현수막과 꽃다발 등을 준비했고, 직접 가져온 지역 특산물을 선물로 전달했다. 라이온즈에선 박진만 감독과 이병규 수석코치가 대표로 참가했다.

나가하마 온나손 촌장은 "올해도 온나손을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 한국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 구단인 삼성 라이온즈가 캠프를 열어준 덕분에 지역 어린이들도 꿈과 희망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를 무사히 마치고 올해 우승을 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기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진만 감독은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캠프 기간 동안 준비 잘 해서 우승 트로피를 가지고 오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