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명가 재건 노리는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2023시즌 라인업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드라이버 입단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박준서(왼쪽부터)와 허신열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단장 겸 CJ대한통운 커뮤니케이션 경영리더, 이정웅 감독, 오한솔. [사진 제공=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명가 재건을 노리는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이 새 드라이버와 일본인 엔지니어를 영입했다.

CJ로지스틱스는 1일 오한솔(35), 박준서(22)로 2023시즌 드라이버 라인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3포인트 획득에 그치며 10개 팀 중 8위로 시즌을 마감한 CJ로지스틱스는 젊은 드라이버들을 내세워 2023시즌을 준비한다.

지난해 슈퍼레이스 삼성화재 6000클래스에 데뷔한 오한솔은 개막전에서 5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드라이버다. 멘털이 강하고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박준서는 국내 카트계를 제패하고 19세의 어린 나이에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 1클래스에 데뷔해 3년간 활약했다. 차분한 레이스 운영이 장점인 박준서는 2022시즌 GT 1클래스 종합 3위에 이름을 올리며 유망주로 주목받기도 했다.

세대교체를 이룬 CJ로지스틱스는 일본 슈퍼 GT에서 활약하는 엔지니어 나카이 구니히로를 영입하며 차량 정비력도 강화했다. 지난 시즌 차량 세팅에 어려움을 겪은 CJ로지스틱스는 나카이의 도움을 받아 정비실의 데이터 분석 능력을 보완하겠다는 계산이다.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관계자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바꾸며 예전 CJ레이싱팀 황금기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CJ대한통운의 빠른 혁신과 첨단 기술 이미지에 부합하는 레이싱팀의 면모를 만들어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은 14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자체 주행 연습으로 2023시즌을 시작한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4월 22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전을 개최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