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새벽 금은방서 6000만원 귀금속 턴 10대 일당 모두 검거(종합 2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행방 묘연했던 14세 공범, 잠복 수사 체포
사회 선후배 사이…도난 금품 일부 회수
뉴시스

[광주=뉴시스] = 경찰 마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양=뉴시스]이영주 기자 = 새벽시간 금은방에 침입해 6000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친 10대 일당이 경찰에 모두 붙잡혔다.

전남 광양경찰서는 1일 금은방을 턴 혐의(특수절도)로 A군(15)·B(16)·C(16)·D(14)군을 입건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2시 30분께 광양시 중마동 한 금은방에서 금목걸이 등 6000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혐의다.

조사 결과 A군 일당은 사회 선후배 사이로 용돈 마련을 위해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A·D군은 미리 준비한 공구를 이용해 유리창을 부수고 2분 여 만에 귀금속을 훔쳐 달아났다. B·C군은 이들이 범행을 마칠 때까지 망을 봤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분석과 탐문 수사를 벌여 범행 4시간 만에 집에 있던 A군을 체포했다.

또 범행 직후 지인이 모는 차량을 타고 달아난 B·C군을 추적해 이날 오후 1시 50분께 광주 북구 동림 IC인근에서 붙잡았다.

이후 4시간여 만인 오후 5시 30분께 광양 한 버스터미널에서 D군을 검거했다.

도난당한 귀금속도 일부 회수했다.

경찰은 이들의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확인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또 B·C군을 태우고 광주로 향한 동승자 3명에 대해서도 범죄 가담 여부를 파악해 입건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