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갤럭시 언팩] "맥북프로 나와"…삼성전자 '갤럭시 북3 울트라' 최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도영 기자]

테크M

갤럭시 북3 울트라 (그라파이트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를 최초 공개했다. 이 제품은 갤럭시 북 특유의 얇고 가벼운 외형에 강력한 성능과 모바일 연동성을 더해 '맥북 프로'와 같은 전문가용 고사양 노트북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

초고사양 '울트라' 모델 등장

이날 공개된 신제품은 역대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고 사양을 갖춘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인 갤럭시 북3 울트라를 비롯해 '갤럭시 북3 프로' '갤럭시 북3 프로 360' 등 총 3종류다.

이번 신제품은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특히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노트북용 외장그래픽 등의 고사양을 갖춰 그래픽 작업이나 고사양 게임 등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활동을 지원한다. 이 같은 고사양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16.5mm의 얇은 두께와 1.79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까지 갖춘 게 특징이다.

테크M

갤럭시 북3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으로, 360도 회전하는 40.6cm 터치 스크린과 S펜을 지원해 태블릿과 PC의 사용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갤럭시 북3 프로는 초슬림∙초경량 제품으로, 35.6cm(14인치) 제품의 경우 무게 1.17kg, 두께 11.3mm에 불과해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다.

이번 갤럭시 북3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시리즈 최초로 도입했다. 해당 디스플레이는 16:10 비율, 3K 해상도(2880x1800), 최대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 전작의 경우 세로 정보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16:9 비율과 가독성이 낮은 해상도가 아쉬운 점으로 꼽혔는데, 이번 신제품에선 이런 단점을 모두 보완했다.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완벽한 연동

갤럭시 북3 시리즈의 강점은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의 매끄러운 연결성이다. 갤럭시 북3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휴대폰과 연결' 앱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지원하고 생산성을 대폭 향상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메시지와 전화를 송수신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만 설치되어 있는 앱을 갤럭시 북3에서도 실행할 수도 있다.

갤럭시 북3의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한 갤럭시 스마트폰 앱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 페이지를 그대로 갤럭시 북3의 웹 브라우저에서 이어볼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통해 와이파이(Wi-Fi)에 연결하고 싶은 경우, 일일이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켤 필요 없이 갤럭시 북3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핫스팟을 켜고 연결할 수 있다.

테크M

갤럭시 북3 프로 360 (그라파이트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3는 '삼성 멀티 컨트롤(Multi Control)' 기능도 지원한다. 이 기능은 갤럭시 북3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양쪽 기기의 화면 간에 커서를 자유롭게 이동시켜 글자와 이미지를 손쉽게 복사하고 붙여 넣을 수 있고, 사진이나 파일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편리하게 옮길 수 있다.

갤럭시 북3는 PC용 삼성 패스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갤럭시 스마트폰의 'Expert RAW' 앱을 활용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대용량 원본 사진이 갤럭시 북3로 자동 전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갤럭시 북3 울트라 347만원부터

삼성전자는 2월 14일부터 갤럭시 북3 울트라의 국내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출시일은 2월 22일이다.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는 2월 2일부터 국내 사전 판매가 시작되며, 공식 출시일은 2월 17일이다.

갤럭시 북3 울트라는 40.6cm(16인치) 사이즈에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40.6cm, 갤럭시 북3 프로는 35.6cm와 40.6cm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그라파이트와 베이지의 2가지 색상을 모두 선보인다.

테크M

갤럭시 북3 프로 14형 (베이지 색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3 울트라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347만원부터, 갤럭시 북3 프로는 188만원부터, 갤럭시 북3 프로 360은 259만원부터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사전 판매 기간 동안 저장용량 업그레이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패키지, 노트북 파우치, 콘텐츠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