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2월 임시국회 개회…6∼8일 대정부질문, 24일 본회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부분 마스크 쓴 국회 본회의장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첫날인 30일 국회에서 열린 제402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여야 의원들이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각종 법안을 처리하고 있다. 2023.1.30 srbaek@yna.co.kr


개회식을 연다.

개회식 직후 여야는 본회의를 열고, 교섭단체 대표연설과 대정부 질문을 위한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월 임시국회 기간은 이날부터 말일인 28일까지로, 안건 처리를 위한 본회의는 24일에 열린다.

대정부질문은 6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7일 경제 분야, 8일 교육·사회·문화 분야의 순으로 사흘간 진행된다.

이어 13일에는 더불어민주당, 14일에는 국민의힘 차례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한다.

2월 임시국회에서는 최대 민생 이슈로 떠오른 난방비 폭등 문제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 추진, 민주당 이재명 대표 '방탄 국회' 논란 등 현안을 두고 여야가 격돌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의 단독 소집으로 지난달 9일부터 전날까지 24일간 열린 1월 임시국회는 민생법안 처리 성과를 내지 못하고 사실상 '맹탕'으로 끝났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검찰 수사를 받는 이 대표를 지키기 위해 무리하게 '방탄 국회'를 열었다고 비판했고, 민주당은 일몰법 등 쟁점 법안 협의에 여당이 제대로 응하지 않았다며 책임을 서로에게 돌렸다.

kc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