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스키어 급증, 스키장 3월말까지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거리두기 해제 후 맞는 첫 겨울. 휘닉스 평창 스키장은 이용객이 지난 시즌 대비 35%이상 증가했다. 사진 무료 스키 강습을 받는 한 어린이의 모습. 사진 휘닉스호텔앤드리조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 후 맞이하는 첫 겨울. 스키장을 찾는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전국 주요 스키장이 간만에 활기를 띠고 있다.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의 경우 1월 31일 기준 작년보다 이용객이 약 35% 이상 증가했다. 휘닉스 평창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 전인 2019년 겨울 시즌 수준으로 입장 수입이 회복됐다”고 말했다. 여행 플랫폼 야놀자의 스키 상품도 매출이 확 늘었다. 올 시즌 스키 시즌권 거래액은 10~1월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129%가 상승했다.

스키어가 돌아오면서 전국 주요 스키장도 스프링 시즌 패스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는 지난달 ‘스프링 시즌 패스’를 새로 출시했다. 지난 시즌에는 3월 초 스키장을 폐장했지만, 올 시즌은 3월 26일까지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겨울 연이은 눈과 강추위로 3월까지 좋은 설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기존의 시즌 패스 이용자로부터 만족도가 높았던 ‘만 19세 이하 자녀 1인 무료 시즌 패스’ 혜택을 스프링 시즌 패스에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모바일 QR 티켓을 도입한 덕분에 대기 시간도 확 줄었다. 휘닉스 평창 관계자는 “주말에도 5분 내외로 리프트를 탑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프링 시즌 패스가 있으면 블루캐니언 윈터 스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도 올 시즌 ‘모바일 퀵 패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였다. 스키 예매부터 결제‧발권‧렌털은 물론이고 스키장 출입, 리프트 탑승까지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다.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는 퇴근 후 스키장을 찾는 직장인을 겨냥한 밤샘‧새벽 스키 상품을 내놨다. 밤샘 스키는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3시까지, 새벽 스키는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후 3시까지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다. 비발디파크 관계자는 “시간과 비용을 경제적으로 쓸 수 있고, 상대적 덜 붐비는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어 스키어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비발디파크은 밤샘 스키 상품을 내놨다. 낮보다 슬로프를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다. 사진 대명 소노인터내셔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종현 기자 baek.jonghy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