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빨간풍선' 김혜선·최대철, 묵음 오열 현장 포착…슬픔X애잔함 배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 풍선’ 김혜선과 최대철이 해질녘 붉게 물든 노을 아래 ‘묵음 오열 투샷’으로 안방극장에 애처로움을 안긴다.

TV CHOSUN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극본 문영남/연출 진형욱/제작 초록뱀 미디어, 하이그라운드) 측은 3일 김혜선과 최대철이 아름답게 저물고 있는 석양을 바라보며 가슴 저릿한 눈물을 흘리는 ‘이심전심 오열 투샷’을 공개했다.

극중 고금아(김혜선)와 조대근(최대철)이 강가 근처 벤치에 다소 떨어져 앉은 장면. 고금아는 소리도 내지 못한 채 눈물만 주룩주룩 흘리고, 조대근은 고금아에게 말 한마디 건네지 않고 눈가가 벌게진 채로 정면만을 바라본다. 황량함이 감도는 겨울 해질녘 아래 운명처럼 다시 만난 고금아와 조대근의 먹먹한 위로가 애잔함을 증폭시키면서, 두 사람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김혜선과 최대철은 감정선을 최고로 끌어 올려야 하는 ‘묵음 오열 투샷’ 장면을 위해 말수를 줄이고 감정 몰입에만 최선을 기울였다. 김혜선은 카메라가 돌기 전부터 눈물을 떨구기 시작했고, 김혜선의 내공 짙은 눈물 연기에 최대철은 복잡다단한 감정을 표정에 담아내며 두 눈 가득 눈물을 글썽였다. 더욱이 제작진 또한 노을이 어스름하게 물들어가는 해질녘에 맞추기 위해 위치부터 시간까지 공을 들였고, 배우와 제작진이 한마음 한뜻으로 합심한 끝에 고금아-조대근의 애절함이 각별한 의미를 더하는 명장면이 완성됐다.

제작진은 “김혜선과 최대철은 대사가 한 마디도 없는 장면임에도 불구, 관록의 배우들답게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감정 열연을 펼쳐 현장을 감동시켰다”라며 “과연 고금아와 조대근의 안타깝고 애처로운 사연은 무엇일지 ‘빨간 풍선’ 13회에서 확인해 달라”고 전했다.

‘빨간 풍선’ 13회는 오는 4일(토)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